제네시스 G90쿠페&컨버터블 양산 될수도 있다?
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입니다.
서울모빌리티쇼에 공개가 되었던 제네시스의 G90쿠페와 컨버터블에 대한 출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콘셉트카에서 양산으로
엑스 그란쿠페와 컨버터블로 하여 콘셉트카를 공개하였는데 G90을 베이스로 하여 제작되어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 CCO는 해외 자동차 매체인 모터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제네시스는 양산 계획 없이 순수한 콘셉트카를 만들지 않는다. 엑스 그란 쿠페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은 실제 프로토타입으로 오토쇼에
전시하기 위해 개발된 단순한 디자인 목업 콘셉트카가 아니다"라는 의견을 남기며 단순하게 전시용으로만 끝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전체적 디자인
차량의 전면부부터 빠르게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동적 우아함을 강조한 새롭게 해석된 전면부 두줄 그래픽에 스포티한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으며 대형세단에서의 포스가 강조되었으며
측면부 길게 뻗은 보닛과 넓게 부풀어진 펜더 차체 볼륨감 또한 무시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유리창 같은 경우 살펴보면 대형 DLO가
실 내외 자연스럽게 차량과 연결되어 있는 실루엣을 강조된 모습에 듀얼 머플러 및 G90의 상징이라고 할 수가 있는 2줄 테일램프가 적용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컨버터블 같은 경우 벨트라인 후면부까지 연장하여 소프트탑과 루프와 차체가 분리되어 있으며 부드럽게 솟아오르는 리어 캐릭터 라인을 볼 수가 있으며
두 차량 모두 실내에 기존 G90 베이스에 스포티한 부분을 강조되어 있는 스포크 결합이 되어있는 스티어링휠에 패들시프트 송풍구 디자인 센터 콘솔에
크리스털 소재를 사용한 점과 차량의 테마에 맞춘 컬러가 적용된 점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구성된 파워 트레인은?
니즈는 확실히 잘 간파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 점이 인터뷰에서 고객들은 EV모델을 원하지 않을 것을 알았다고 하며 기존 G90 플랫폼을 활용하여
쿠페를 만들어 보고자 생각을 했다는 점에서 확신을 하였습니다.
설명과 같이 내연기관 모델로 출시 가능성이 높으며 프로토타입 자체가 워낙에 디자인 자체가 양산이 가능할 정도여서 그대로 출시 가능성도 보이고 있습니다.
출시를 하게 된다면 이제 벤틀리와 같은 고급 브랜드와 경쟁을 하게 될 테인데 얼마가 적당할지 여러분들께서는 어떻게 보시나요
포스팅에 대한 내용은 여기 까지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