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입니다.
렉서스의 플래그십 SUV인 LX700h가 공개되었습니다.
플래그십 SUV 시장
국내 SUV 시장도 선호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플래그십 SUV까지 선호층이 높아지는 추세가 실감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렉서스 LX 700h 같은 경우 경쟁모델에 레인지로버, 벤츠 GLS와 BMW의 X7등 여러 가지 라인업이 있지만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
전면부 LX시리즈만의 웅장한 느낌의 프리엠리스 스핀들 그릴이 인상적이며 전장 5,902mm에 전폭 1,988mm 전고는 1,895mm에 휠베이스는 2,850mm로
독일 자동차의 플래그십 모델보다는 좀 작은 사이즈를 보여주고 있지만 또 다른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유의 각진미와 절제된 차량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바디온 프레임을 사용하며 GA-F 플랫폼을 적용시켜 저중심화
경량화와 차체 강성을 신경 쓴 모델로 요새는 구경하기 힘들지만 스페어타이어도 후방 차체 하단에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마저 이야기를 해보면 뒷면의 네모난 각진 디자인이라고 해도 후면의 테일램프가 일자로 쭉 이어진 모습과 함께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고 있어 또 다른 개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에는 특이하게 2단 패널의 구성이 되어있는 센터패시아와 디지털 클러스터가 있으며 통풍과 열선에 마사지까지 포함되어 있는 리프레시 시트가 적용되었고
이 차량의 2열을 먼저 살펴보기 전에 2열에는 4인승부터~7인승 까지 옵션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
4인승 VIP기준으로 2열에 리프레시 기능이 적용되어 조수석 뒷좌석 같은 경우 조수석 뒷열에는 리클라이닝 무중력 자세를 지원하여 상석의 느낌을 제대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시트 및 차량의 전반적인 소재가 고급스러운 소재가 사용이 되었고 2열 터치 패널등을 통해서 공조 및 시트의
전반적인 설정이 가능하며 VIP의 느낌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옵션 같은 경우 360 서라운드뷰와 25개의 마크 레빈슨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 되었고
최신 ADAS, 렉서스 커넥트와 오프로드 저속 크루즈 컨트롤, 내리막 주행 제어 등 고급스러운 옵션들과 오프로드의 성향도 살짝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 같은경우 3.5L V6 트윈 터보 가솔린에 10단 자동 변속기 조합을 보이며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시켰으며 사륜구동 옵션을 구성으로
총 457마력에 80.6 kgm으로 시원스러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차의 또 다른 매력은 도강인데 메인 배터리 방수 구조 적용이 되어 최대 700mm도 도하가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고장 나도 엔진만으로 비상 주행 할
수 있는 기능과 전자식 가변 서스펜션 적용으로 다양한 지형에 맞는 승차감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가격 및 마무리
LX700h 같은 경우 다양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보면
- 5인승 오버트레일 1억 6,587만 원
- 7인승 럭셔리 1억 6,797만 원
- 4인승 VIP 1억 9,457만 원
그중 오버트레일 같은 경우 오프로드에 특화되어있는 모델로 디퍼렌셜 락이랑 18인치 휠이 적용되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내용은 여기 까지며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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