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입니다.
볼보의 S90의 부분변경이 공개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
2차 부분변경 모델로 워낙의 S90의 디자인은 잘 다듬어져 있어서 성공적이었는데 이번 모델은 더 잘 다듬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전면부 날렵한 토르의 망치 LED 매티릭스 헤드램프와 사선 패턴이 삽입된 그릴, 넓은 차체 폭을 강조하는 공기흡입구가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측면부로 넘어가면 새롭게 추가된 다이아몬드 컷팅이 된 투톤 휠이 추가되었고 이전보다 더 와이드 해진 모습이 강조와 오로라 실버와 멀베리 레드 신규
외관 컬러와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적용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실내 디자인
이전보다 흡음재 등을 신경 써 정숙성이 개선되었고 11.2인치 디스플레이가 신규 사양으로 탑재가 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전보다
더 커진 모습을 볼 수가 있었으며 크리스털 기어노브와 스티어링휠 디자인등 이전과 크게 차이가 없는 모습입니다.
그렇지만 역시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며 우드 디자인 조합과 넓은 실내의 조합 B&W 스피커 조합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파워트레인
이전과 같은 파워트레인 2.0 가솔린 터보모델과 2.0 가솔린을 기반으로 제작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에 AWD 조합을 하여 운영될 예정입니다
PHEV EV의 주행거리는 80kn로 하여 1회 충전 시 이동을 할 수가 있으며 예전 복합연비 대략 65km 정도 주행이 가능한데 이전보다 많이 늘어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대략 이전모델의 복합연비는 9.9km 정도의 연비에서 얼마나 개선되었을지도 기대가 됩니다.
결론
이전 모델보다 많이 개선된 모습으로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마음에 들며 전형적인 대형세단의 디자인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투입이 유력하여 보이는데 S90과 ES90으로 하여 투트랙을 기반으로 여러분들께서는 전기차 모델인 ES90과 내연기관인 S90 중 어떤 차량을 더 선호하시나요
준비된 포스팅은 여기 까지며 더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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