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도요타의 신형 툰드라 하이브리드 모델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3.5 엔진&하이브리드
호주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돌입한 툰드라 같은 경우 툰드라는 대형 픽업트럭으로 포드 F-150과 램 1500, 쉐보레 콜로라도의 윗등급인 실버라도 등과 경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툰드라는 풀체인지로 호주에서 하이브리드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판매가 되며 3.5 엔진을 탑재하여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이며
전면부부터 한번 보면 커다란 전면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회색의 라운드로 차량의 사이즈가 한껏 더 커 보이며 특유의 각진 모양과 본넷의 높이가 높아서 좀 더 차량이 웅장해 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5 V6 일반 가솔린 모델이 아니라 트윈터보차저가 들어가 있으며 10단 자동변속기와 전기모터 i포스 맥스 시스템 조합으로 437마력 80 kgm의 토크 조합으로 듀얼 레인지 트랜스퍼 케이스 후륜 또는 4륜은 선택이 가능하지만 특이하게도 4륜구동이 기본으로 탑재가 된다고 합니다.
차량의 사이즈가 있어 견인능력을 한번 살펴보면 3500kg을 견인이 가능하며 옵션 패키지 선택 시 최대 견인력은 4500kg으로 업그레이드되는 대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탑재량은 758kg로 신형 툰드라 하이브리드는 박스형 프레임과 코일 스프링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 등으로 이전 세대와 비교해 승차감이 개선을 중시하였으며
C자형 라디에이터 쉘과 독특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14인치 실내 디스플레이가 독립으로 배치되었고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등 최신 시스템 탑재가 되었지만 무엇인가 픽업트럭의 투박한 실내 디자인 스타일이 좀 아쉽다는 느끼도 들었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서라운드 뷰 등으로 구성된 최신 ADAS 12 스피커 JBL 오디오등 프리미엄급 옵션들이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으며
그럴만한 것은 1억 4천만 원에 형성이 되어 호주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차량의 출력과 변속기 및 기능을 생각해 보면 그럴만하다고 생각이 드는 것 같기도 합니다
국내에 대한출시는 아직 정해진 내용은 없지만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서 상황을 고려해 봤을 때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준비된 포스팅에 대한 내용은 여기 까지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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