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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

쏘카 아반떼N 근황 및 변경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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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요즘 들어 계속 이슈화되고 있는 쏘카 아반떼 N사건의 최신 근황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

국내 카셰어링 대표업체 중 하나인 쏘카에서는 500대 정도의 고객의 니즈를 충족을 만족시키기 위해 아반떼 N을 도입하였지만 출시한 지 단 2시간 내에 전손이 나는 불상사가 발생하였습니다

처음 도입 예정이라고 기사가 나왔을 때 국내 운전자 대다수의 우려를 불러올 수 있다고 생각을 하였지만 운전에 미숙 및 난폭운전으로 인하여 불상사가 발생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현실이 되어버렸습니다

출처 커뮤니티 게시글

출시가 된 지 얼마 되지도 않고 주행이 얼마 되지 않은 아반떼 N이 박살 나있는 모습을 보니 참 안타까운 일이었습니다 이후 쏘카에서는 아반떼 N의 사고가 이어지자 새로운 대책을 내놓게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커뮤니티 게시글

SNS 및 소셜에서의 내용을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후 쏘카에서도 다른 대책을 마련할 수가 있었습니다 우선적으로 기존의 대여 나이를 26세에서 30세로 올린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이용 금액도 기존 200~230원대이던 금액을 300~320원대 금액을 인상한 점을 볼 수가 있었으며 소수의 인원 덕분에 결국에는 이용을 못하게 정책이 변경된 점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면서 과속등 하게 되면 재심사를 하면서 엄격한 규제가 시작되는 사진도 볼 수가 있었는데요 회사 차원에서는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가장 큰일 난 점에서는 쏘카에서는 난폭운전으로 일어난 사고에서는 차량면책제도가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온전히 알아서 부담해야 한다는 점과 면책상품 같은 경우 아반떼 N모델은 자기 부담금도 50만 원 100만 원부터 시작하는 것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이오닉 5N 도입

현대 아이오닉 5N


추가로 아이오닉 5N 모델도 도입이 16일부터 진행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운행할 수 있는 보험의 나이는  30부터 시작일 예정이며 지속적인 모니터링등을 통해서 난폭운전을 예방할 것으로 보이고 있는 점을 유추해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자동차 문화가 좋은 방향과 피해 주지 않으며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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