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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국내차량 정보

준 대형세단 부문 안전등급 높은 차량 6순위는? (IIHS 충돌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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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미국의 사설 자동차 안전 연구기관 중 유명한 IIHS에서 2024녀도 현재 기준으로 안정성이 높은 차량 6가지 차량의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IHS

IIHS 안전등급
출처 IIHS

IIHS연구소 같은 경우 미국의 정부기관에서 연구하는 단체가 아닌 사설 기관으로 연구소가 대단한 이유는 정부기관을 앞서나가기 때문. 각종 연구를 통해 도로교통안전국인 NHTSA이 각종 안전장치를 의무화할 것을 제안하기도 하며 2005년 ESC가 의무화되면 매년 7천 건의 사고를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것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가 있으며

 

하지만 이 연구소가 일반에 가장 많이 알려질 때는 매년 자체 기준에 맞춘 테스트를 통해 차량의 안전등급을 매기고 가장 안전한 차량을 선정하는 점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점수의 등급 같은 경우 총 4가지의 등급이 있으며 (Good~poor) 7가지의 검사 항목을 통해서 안정성이 높은 차량이 선정됨을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

출처 IIHS

7가지 테스트 같은 경우 스몰 오버랩 전면, 중간 오버랩 전면, 측면, 헤드라이트, 전방충돌방지, 안전벨트, LATCH사용 편의성으로 나뉘게 되어 기준 등급이 측정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안전벨트와 전방 충돌방지에 대한 테스트는 이루어지지 않았고 LATCH 사용 편의성 부분이 조금 아쉽게 나온 점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안전에 대한 규정이 까다로운 점에서 고려해 봐도 점수가 준수하게 나온 점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우디 A6

아우디 A6
출처 IIHS

 

다음은 아우디의 대표적인 세단 모델인 A6의 점수를 보게 되면 운전석 다리 발 아랫부분과 다리발 아래쪽 최고 등급인 GOOD에서 A등급을 받게 된 점을 볼 수가 있었으며 그 부분을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GOOD 등급을 받아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가 있는 점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세이프티 픽 등급)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
출처 IIHS

 

일반 등급이 아닌 세이프티 픽 등급 같은 경우 충돌 테스트 등급에서 모두 GOOD을 받아야 받을 수가 있는 등급으로  헤드라이트에 대한 시인성 부문에서 아쉽게도 A등급을 받았는데 살짝 아쉬운 부분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었습니다 하향등 직선로에서 도로 왼쪽의 시야는 양호했고 오른쪽의 시야는 부족했습니다. 곡선에서는 오른쪽 곡선 모두 가시성이 양호했고 왼쪽 곡선 모두에서는 가시성이 부족했습니다. 그렇기에 A등급을 받은 점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3위 (세이프티 픽 등급) 제네시스 G80

출처 IIHS

3가지가 A등급이 나와 있는 모습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는데 충돌 시 운전자 및 뒷좌석 승객의 대한 머리 보호 부분에서 살짝 아쉬운 점과 LATCH에 대한 내용의 시트가 뒷좌석이 깊어서 감점된 요인과 헤드라이트 같은 경우 왼쪽 커버에서 가시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소 살짝 아쉬운 점이 있어 3가지의 A등급을 받은 점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세이프티 픽 등급) BMW 5시리즈

BMW 530i
출처 IIHS

5시리즈 같은 경우 높은 점수를 보여주고 있었는데 테스트 차량은 530i 모델로써 충돌테스트에서 다소 감점된 부분을 발견할 수가 있었습니다. 측면 충돌에서 몸통과 골반에서 A등급을 받았지만 전체적으로 다른 부분에서 Good 등급을 받았기 때문에 높은 등급으로 마무리가 될 수가 있는 점 또한 추가적으로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세이프티 픽 플러스등급) 제네시스 G80 일렉트릭

제네시스 G80 알랙트릭
출처 IIHS

 

기준 TSP+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스몰 오버랩(small overlap front), 측면(side) 충돌 총 2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훌륭함을 획득해야 하며, 부분정면충돌]에서 '양호함(acceptable)'이상의 등급 이상이 되어야 받을 수가 있는 등급으로 최고의 안전한 차량으로 선정될 수가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 G80 일렉트릭 모델의 마지막 유아 카시트에 대한 정보가 M 등급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설치를 하는데 많은 힘이 필요하며 뒷좌석이 너무 깊어서 M 등급을 받은 점을 학인 할 수가 있었으며 모든 충돌 부문에서는 GOOD등급을 받았으며 왼쪽 코너를 돌 때 가시성이 좀 떨어지는 점과 추돌 방지에 대한 이런 옵션에서 좀 아쉬움을 받았지만 차량 안전성을 고려하였을 때 4가지 항목 모두 만점과 함께 중간 오버랩 테스트를 추가로 하였지만 마찬가지로 높은 등급을 받은 점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놀라웠던 점

 

안정성에 대한 날카롭게 측정하는 IIHS에서 고급세단 부문에서 제네시스가 많이 나오게 되면서 좀 의외면서 놀랍다고 생각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SUV 부문에서 한번 추가적으로 다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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