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국내차량 정보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주말에 토레스 시승을 하면서 느낀 점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KGM 토레스

 

 

외관 디자인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2024 토레스

 

전면부의 토레스 디자인은 이전 페이스리프트 되기 전 모델과 같으며  강렬하며 각진 디자인이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토레스만의 아이덴티티인 헤드라이트와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공기 흡입구 라인이 눈에 띄며 개인적으로 토레스도 하얀 색상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되며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2024 토레스

상단에 선루프 대신에 블랙 인테리어가 들어가 투톤으로 되어 있으며 차량에 무게감과 더욱 멋진 느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뒷모습도 예전 초창기 코란도의 느낌을 보는 느낌처럼 되어 있고 뒤 범퍼의 느낌도 도심형 SUV 보다는 오프로드형 느낌의 SUV 느낌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2024 토레스

사실 차량의 크기는 앞에서 뒤에서 봤을 때보다는 옆면에서 봤을 때 가장 크다는 느낌이 체감이 되며 18인치의 휠이 연비에도 좋긴 하지만 포지션이랑 스타일은 역시 20인치가 잘 어울리며 토레스 구매를 하고 계신다면 18인치와 20인치 휠의 연비 차이는 1km 정도 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2024 토레스

페이스리프트 중 가장 큰 변화를 보여주는 곳이 이곳이 아닐까 생각이 되고 있습니다 계기판 같은 경우 이전에는 정말 작고 긴 스타일의 계기판이 들어가서 사실 좀 불편한 느낌이 제 개인적으로 있었지만 통합형 디스플레이로 바뀌며 시원시원해졌고 각도 또한 운전자 중심으로 되어 있어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2024 토레스

두 번째로 바뀐 변속기 노브 같은 경우 이전 모델에서는 직선형 노브에서 스타일이 기어에서 전자 토글 방식에 기어 노브가 탑재가 되어서 덕분에 그 주위에 아무것도 없이 컵홀더와 수납함이 생기면서 깔끔해졌으며 이전에 하단에 배치가 되어있던 터치스타일의 공조 같은 경우

 

상단 패널에 옆에서 쓸어내리게 되면 공조가 나오게 되며 디스플레이 터치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깔끔해져서 편하긴 하지만 후진이나 전진에서 다시 전진 혹은 후진을 해야 할 경우 토글을 두 번 눌러야 되는 점은 살짝 불편했던 것 같습니다 중립기어로 한번 빠졌다가 원하는 드라이브로 기어가 넣어지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2024 토레스

착좌감 같은 경우 리스펙 코란도와 비슷한 느낌이며 차량의 실내 공간 같은 경우 매우 여유로운 공간과 머리높이도 주먹 2개 정도 공간은 나왔던 것 같습니다 키 175cm 기준에서 무릎 주먹 2개 여유도 있고 차량의 사이즈가 적당하다 보니 편하였습니다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2024 토레스

뒷자리에는 옵션이지만 옷도 걸 수 있게 헤드레스트 옷걸이도 되어 있으며 실내에서 옵션도 신경 쓴 모습을 볼 수가 있었으며 색상 디자인도 괜찮다고 느껴졌습니다.

 

트렁크 적재 공간을 보면 적당하게 여유로웠으며 각각 차량들 기준에서 한 뼘 반 정도 차이가 났으며 코란도 보다는 한 뼘 반 크고 렉스턴 보다는 한 뼘 반 정도 작은 점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주행후기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2024 토레스

주행차량의 스펙 기준은 T7 등급에 1.5 터보 가솔린 모델로 170마력대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이신 미션 6단 변속기가 탑재가 되어 있는데 같은 1.6 아이신 미션을 사용하는 코란도랑 비교를 했을 때 비슷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이어서 그런지 적당한 정도의 느낌으로 가속을 할 수가 있었으며 다만 가솔린 1.5 터보에 차량의 사이즈가 있다 보니까 연비 면에서는 좋지는 않았습니다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2024 토레스

시내에서는 리터당 6.7km/h~7.5km/h 사이정도 나왔고 고속도로에서는 평균적으로 주행하다 막히다 했을 때 11.2 정도가 나왔으며 주행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주행을 했을 때 이 정도 느낌이라고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리프트 토레스 주행관점 시승기(주행기)
2024 토레스

단점이 있다고 한다면 주행 중에 에어컨 공조 조절을 할 때 디스플레이에 있다 보니까 조작하기가 좀 까다로웠으며 편하지는  않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존에는 하단 디스플레이에 있었지만 현재는 가장 오른쪽에서 조절을 하거나 따로 공조모드를 돌려서 해야 하다 보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지만 아쉬움도 살짝 있었던 것 같습니다 추후 나올 쿠페형에 건곤감리 패턴이 들어가면서 어떻게 바뀔지 한번 기대를 해보며 포스팅 마무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