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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해외차량정보

푸조 E-3008 전기차 최대 700km 주행 미리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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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insideevs.com

12일경에 3008 전기차 모델이 정식공개가 되면서 스텔란티스 그룹에서 STLA 미디움 플랫폼을 적용시킨 첫 번째 차량이라고 합니다. STLA미디엄 플랫폼이란 스텔란 티스에서 23년부터 적용하기 시작한 플러그인 전기차 플랫폼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미지 insideevs.com

일렉트릭 210은 400V 73kWh 니켈 망간 코발트 배터리와 최대출력 210마력이며 343Nm의 토크를 내는 Synchronous 전기모터를 갖춰 완충 시 주행거리는 WLTP기준 525km로 24년도 2월경에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렉트릭 230 롱 레인지 모델 같은경우 210 모델보다

더욱 큰 98kWh 배터리팩을 갖추고 있으며 210 모델과 비슷하지만 뒤 차축에 최대출력 111마력과 최대토크 166Nm의 모터가 추가가 되어 320마력을 내는 상시 사륜구동의 시스템의 차량으로 완충 시 주행거리 같은 경우 210 모델과 같지만 주행경로의 환경에 따라서 후륜 모터의 동력을 차단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제원 및 파워트레인

푸조 일렉트릭
길이 4,542mm
폭 1,895mm
너비 1,641mm
휠베이스는 2,739 mm

이전과 다르게 차량이 전체적으로 크기가 커지고 옵션에서는 LED헤드램프가 기본 탑재가 된다고 합니다

푸조 일렉트릭 색상
Obsession Blue
Ingaro Blue
Okenite White
Pearl Black
Artense Gray
Titanium Gray
트림 종류 모터타입 구동방식 최고출력 최대토크 완충시 주행거리 0-100km/h 최대속력
일렉트릭 210 싱글모터 전륜구동 201hp 343nm km525 8.7S 170km/h
일렉트릭 320 듀얼모터 상시사륜구동 320hp 509nm 525km 6.4S 180km/h
일렉트릭 230 롱레인지 싱글모터 전륜구동 210hp 343nm 700km 8.9S 170km/h

배터리의 보증 정보 같은경우 8년 또는 1600000km 기준으로 하여 배터리 잔량 70% 보증이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추후에는 1.2리터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PHEV버전 두 가지 생산이 될 예정이라고 하는 점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실내 디자인

푸조 3008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

이미지 같은경우 6월 6일경에 먼저 공개가 되었습니다

 

흡사 우주선 또는 전투기의 실내 같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 실내의 디자인도 독특한 구조여서 운전자 중심으로 된 느낌이 이번 실내에서는 완벽하게 구조와 디자인을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또한 이전에는 작아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현재 일체형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인기인만큼 적용하여 시인성과 전 세대의 답답함을 해소하여 준 것 같습니다.

 

 

21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되었으며 i토글 터치 버튼이 추가가 되었고 파노라마 i 콕핏이 적용이 되어 실내 소재 마감이 돋보이며 패브릭 소재가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또한 알루미늄 트림 및 패브릭 등 소재가 어우러져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점 한 가지는  Allure 트림은 10인치 스크린이 2개로 분할된 형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일체감이 없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생길 것 같습니다.

 

 

마무리

아직 가격정보는 포스팅을 하는 시점에서는 공개가 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전의 단점을 다 보완하고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서 이제 더 큰 사이즈인 E-5008 모델도 나올 것으로 공개가 얼마 안 남은 것이 보이며 기대를 해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추후 정보와 E-5008 모델에 대한 포스팅도 같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무리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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