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25년형 아이오닉 5N 연식변경 모델을 새롭게 공개하였습니다
국산 브랜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전기 FUN카
이번 아이오닉 5N의 가장 많이 바뀐 점이라고 한다면 N드리프트 옵티마이저 기능으로 차량의 노면변화에 따른 드리프트 상태 판단을 위한 모니터링 로직을 게산 하였으며 자세 제어를 (VDC) 최소화하여 구동 토크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을 이전에는 불가능하였지만 10단계로(PRO모드)를 통해서 단계별 차량에 제어를 하여 드리프트 주행 등을 할 수가 있음을 알 수가 있었으며
가상 변속 시스템인 N e-쉬프트 모드에서 다운 쉬프트 메모리 및 다운 힐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된 점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다운 쉬프트 메모리
다운 쉬프트 메모리 기능 같은 경우 서킷을 주행하는데 저단 변속 허용 엔진 RPM을 감속되기 전에 변속 조작을 하게 될 경우 변속처리를 하지 않고 저장을 해놨다가 허용된 RPM을 도달하였을 때 변속을 해주는 기능으로 기록을 세우는데 중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다운 힐 어시스트
SUV 차량에서 많이 주로 보이는 기능으로 내연기관 차량에 엔진브레이크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 수가 있으며 내리막에서 저단으로 변속을 하게 되면 차량이 빠른 속도로 경사로를 내려가 사고가 날 수 있는 것을 방지해 주는 안정적인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N-e쉬프트 같은 경우 스포츠와 노멀 N모드에서만 기존에 사용을 할 수가 있었는데 이번 2025년 아이오닉 5N에서는 에코모드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어 또 다른 운전에 재미를 부여해 줄 것으로 기대가 되며 런치컨트롤을 사용할 때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가 꺼져있어도 준비 사운드가 항상 발생할 수 있도록 세팅값을 변경되어 고성능 느낌의 차량을 주기 위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차량의 기능과 가격
이번 2025 아이오닉 5N의 상향등을 판단하여 능동적으로 조절할 수가 있는 지능형 헤드램프인 IFS가 도입이 되었고 멀리서 있으면 차량이 알아서 잠기게 되는 워크 어웨이 기능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V2L 기능과 2열 세이프티 윈도우등 편의 사양을 높인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번 2025 아이오닉 5N의 가격은 세제혜택 후 7,700만 원에 형성이 되어 있으며 약 100만 원 정도 인상되었으며 단일트림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포스팅은 여기 까지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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