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신형 아이오닉 6 주행거리가 공개되었습니다.
구형 모델과 신형모델 차이
E-GMP 기반 전용 전기 세단으로 출시되는 아이오닉 6은 3년 만에 부분 변경을 거친 신형 모델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한번 N라인과 함께 공개가 되었었는데 많은 베일에 쌓여 있던 모델로 외형 라이트 디자인이 날렵해진 모습과 전반적인 상품성이 개선된 점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특히나 기존의 돌출형 스포일러는 없어지고 덕 테일 스포일러를 연장하여 좀 더 매끄러운 실루엣이 외관 특징이고 실내 같은 경우는 버튼과 컵홀더
레이아웃 및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이 변경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파워트레인
이전과 달라진 것은 스탠더드 배터리는 53 kWh에서 63 kWh로 늘어 후륜 싱글모터를 기준으로 최고출력 151마력에서 170마력 까지 향상되었으며 18인치 휠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표로 정리해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신형 아이오닉 파워트레인 정보 | |
배터리 용량 | 53kWh->63kWh 151마력->170마력 |
상온 주행거리 | 442km (도심 476Km /고속 402km) |
저온 주행거리 | 387km (도심 375km / 고속 402km) |
롱레인지 기준 77.5 kwh에서 84 kWh로 향상된 모습을 볼 수가 있었고 롱레인지 2WD 18인치 휠 기준으로 568km(도심 609km 고속 517km)를 주행할 수가 있으며
저온 복합 같은 경우 453km(도심 429km 고속 482km)으로 이증 주행 거리가 국산 전기차 중에서 트림과 휠에 따라서 주행거리가 달라지겠지만
통상 431km~549km까지 차이가 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신형 아이오닉 롱레인지 파워트레인 정보 | |
배터리 용량 | 77.5kWh -> 84kWh 변경 |
상온 주행거리 | 568km (도심 609km 고속 517km) |
저온 주행거리 | 453Km (도심 429km 고속 482km) |
N라인 정보
N라인 같은경우 상온 복합 주행거리를 한 번 보면 20인치 롱레인지 휠 2륜은 488km N라인은 475km 각각 두 가지로 롱레인지 싱글모터 최고출력은
229마력 이정과 동일한 모습을 볼 수가 있으며 AWD 상온 복합주행거리는 트림과 휠에 따라서 431km~549km로 예정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마무리
사실 가장 궁금한 모델인 6N의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아서 기대가 되고 있으며 5N과는 또 다른 어떤 느낌을 선사할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모델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준비된 포스팅은 여기 까지며 더 유익한 정보로 추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무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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