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 입니다
포르쉐의 가장 상징적인 차량이라고 할수가 있는 911 차량의 하이브리드 와 3.6엔진에 대한 추가 사항이 생겨서 한번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T-HEV엔진의 추가
992.2세대로 추정되는 2025 포르쉐 911 모델 같은경우 T-HEV 엔진으로 추가가 되어 전기슈퍼카 제조사인 리막(Rimac)회사와 공동으로 개발을 진행 하려고 한다는 점입니다 특이사항으로 400볼트 아키텍처에 통합 스타트 제너레이터 및 전륜축을 기반으로 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며 타이칸에 들어가는 800볼트 엔진시스템 대신에 들어갈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약 27kg 정도되는 무게에 전기모터의 출력은 90마력 정도로 생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의 2kwh급 정도의 배터리가 사용이 될 예정이며
395마력 6기통의 수평 대향한 3리터 엔진과 합쳐져서 475마력에 도달한것으로 보이며 이보다 더 성능을 높인 하이브리드도 나올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 500마력대 이상을 예상하고 있어 많은 기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구조상 제작하는데 있어 수동 변속기는 어려울 예정이라고 자동 변속기 차량만 나올 예정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3.6L 엔진의 추가
911에 상위라인인 GTS 터보 엔진에 3.6리터 엔진이 추가될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점입니다 이전에는 3.0 및 3.7엔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 2가지 수평대향 엔진을 대신하여 3.6 트윈터보 엔진 및 자연흡기인 4.0 엔진으로 구성이 되어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카레라와 카레라 S모델에 기존 3리터 트윈터보 엔진이 지속 탑재 된다고 합니다.
물론 처럼 똑같은 6기통를 동일하지만 11마력 2.2 토크가 증가하여 390마력 47.9토크로 카레라 S역시 동일한 출력 증가폭을 가지며 최고 출력 454 마력에 56.1토크로 높은 출력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시예정
2025 포르쉐 911 같은경우 현지에서는 여름초에 처음 공개가 될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때 쯤 되면 모든 정보가 공개가 될 예정으로 기대가 되며 918 스파이더나 카이엔 파나메라 처럼 911도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연비 및 출력 엔진의 대한 성능도 보존 할수가 있게 될것이라고 생각이 되고 있습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며 추가 소식이 나오게 되면 한번 다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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