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해외차량정보

GMC유콘 앞도적인 포스와 에스컬레이드와는 다른 또다른 매력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GM모터스 계열 중 형제 차량 중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 GMC는 유콘 쉐보레는 타호 이렇게 라인업이 있습니다

그중 GMC 계열은 조금 생소한 분들이 계실 텐데 그중 유콘 차량을 한번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GMC 유콘
GMC 유콘 데날리

유콘 라인업

 

GMC 유콘의 라인업은 '데날리' 오프로드성을 보이는 'AT4' , XL 데날리, '데날리 얼티메이트' 모델로 총 4가지 라인업이 있습니다.

GMC 유콘 데날리

유콘 자체에서 제일 기본 모델로 사이즈는 5,330mm의 전장과 휠베이스가 3070mm의 사이즈를 자랑하며 카니발의 사이즈가 5155mm로 얼마나 차량이 긴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형 차량의 포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22인치 휠이 적용된 점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동급대 차량으로 에스컬레이드 모델과 비슷한 점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유콘 AT4

AT4의 모습입니다 차량이 럭셔리함 보다 베이스가 오프로드의 감성으로 맞추어져 있는 느낌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릴의 디자인부터 바뀌고 하단 범퍼 또한 흙과 노면에서 튀는 이물질의 방어를 위해서 바뀐 모습 휠의 디자인등이 크게 바뀌어 있는 점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유콘 XL 데날리

기존 데날리 모델보다 더 큰 사이즈를 보여주며 5720mm의 전장과 휠베이스는 3410mm 트렁크의 적재공간은 1164 mm정도와 2 열시트 폴딩을 하게 된다면 4098리터의 어마어마한 사이즈의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 ESV 모델과 동급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콘 데날리 얼티메이트

유콘 세그먼트 중에서 플래그십모델인 얼티메이트 모델은 기존 xl 데날리와 옵션이 추가되면서 22인치의 7 스포크 울트라 브라이트 휠이 적용이 되었고 크롬과 블랙계열의 페인트의 포인트를 주었고 다크 한 컬러로 톤다운을 시키며 차량을 더욱 묵직하며 웅장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또한 3 열도 시트 전체에 고급스러운 가죽을 적용시키며 알루미늄 트림도 곳곳이 더해져 있으며

 

차량의 포인트를 주었으며 자율 주행 옵션인 슈퍼 크루즈를 적용하여 자동으로 핸들을 조향 하며 최대 320km의 핸즈프리로 자율 주행을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23년 3월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테스트카에서는 24인치 휠이 장착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실내 이미지

GMC 유콘

미국차의 전형적인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같은 경우 미국차량이지만 유럽 감성에 맞추어져 있다고 하면 유콘 같은 경우 미국차의 전형적인 투박함과 트럭같은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감처리와 차량의 느낌을 잘 살려주었으며 기어 같은경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옆에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으며 링컨의 컨티넨탈과 같은 느낌의 배열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보스 사운드를 사용하며 16방향 조절 시트와 마사지 기능 및 보스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배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GMC유콘

유콘에는 엔진라인업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에스컬레이드와 마찬가지로 기본 베이스는 6.2 가솔린 엔진을 사용합니다 한국에서는 수입인증을 받기가 어려워 현재는 없지만 3.0 듀라맥스라고 하는 디젤 엔진과 6.2 OHV 엔진이 들어가 있으며 마력과 토크는 에스컬레이드와 비슷합니다 데날리 얼티메이트 모델 기준 6.2는 420마력 3.0 듀라맥스는 277마력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

GMC 유콘

유콘의 기본 데날리 모델은 6800만 원대부터 시작을 하며 제일 최상위 트림인 얼티메이트 모델 같은 경우 약 1억 정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동급모델인 에스컬레이드 상위 모델 ESV 모델과 얼티메이트의 가격을 비교해 보면 6700만 원 이상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가 있어 차의 크기와 옵션을 고려해 보았을 때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정식수입보단 직수 차량으로 가져온 유콘이 있습니다 공도에서 보았을 때 야생미가 넘치는 외관의 포스는 에스컬레이드 보다 좀 더 강해 보이는 느낌을 받았으며 에스컬레이드의 느낌과는 또 다르게 럭셔리와 튼튼한 프레임 바디를 통해서 한번 타보고 싶은 느낌을 주었던 차량이었던 것 같습니다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