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현재는 SUV를 주로 생산하는 차량브랜드 회사인 구 쌍용 KGM의 차량도 이전에는 에쿠스와 견주었던 체어맨 레드로 스타일의 FR 스포츠카인 칼리스타도 생산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그 칼리스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리스타의 시작
칼리스타 같은 경우 1980년대의 진도모피그룹에서 판다사를 인수하면서 1,600cc 직렬 4 기통 및 2,800cc, 3,000cc 6 기통 포드 쾰른 엔진으로 3가지 파워트레인 타입으로 있었습니다. 1992년도 첫 생산이 들어가면서 직렬 4 기통 엔진은 2.0 엔진 V6 모델은 2.9 엔진을 사용하여 4단 자동과 5단 수동 모델을 기반하여 생산을 하였습니다.
외관에서 보이듯 클래식한 느낌의 디자인을 추구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는데 올드카이자 정말 매력 있는 차량임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1995년까지 연간 내수 100대와 수출 200대를 목표로 하여 생산을 예정이었습니다.
높은 진입장벽
이 당시에 출시가 되었던 고급세단 2세대 그랜저 같은 경우 3.0 골드가 3,500만 원대로 상당한 가격이었으며 칼리스타 2.0 엔진은 3,160만 원 2.9 엔진은 3,670만 원으로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 모습과 당시에는 스포츠카에 대한 사치품을 많이 구매하던 시기도 아니어서 판매가 저조할 수밖에 없어 판매량이 적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예상보다 빠른 생산이 조기 종료가 되면서 1994년도에 조기 종료가 되었으며 총판매대수 78대로 마무리가 되면서 칼리스타의 막을 내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밖의 소식
23년도 5월경 KGM에서 칼리스타 상표권을 출원한 내용이 있었는데 토레스 쿠페도 액티언이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면서 출시가 되었고 생산이 될지 안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 이름으로 다시 한번 세상에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며 신차정보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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