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자인과 연비까지 한번에 다 잡은 아우디 a7 2세대 TFSI E 모델에 대해서 한번 포슽팅을 작성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전기차가 아닌 플러그인 방식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기차 정도의 연비가 나오며 관심을 가져 볼수가 있었습니다.
제원
엔진 형식 |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 진 + 전기모터 |
배기량 및 최고 출력 토크 | 1984cc/ 367마력(전기모터 포함)/51토크 |
구동방식 | 사륜구동/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 |
중량 | 공차중량 2160kg |
용량 | 트렁크 용량 380L / 연료탱크 52L |
성능 | 최고속도 210(리밋) 제로백(0-100)5.7초 |
연비 | 도심 합산:14.6km 고속도로 :17.2 복합연비:15.7 |
서스펜션 | 타이어:255/40 사이즈의 R20 타이어/휠:20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 |
공차중량과 타이어 휠 사이즈가 적지 않은 모습에도 저렇게 준수한 연비가 나온다는것이 우선 놀랐습니다. 50tdi에 들어가는 3,000cc 디젤 보다도 훨씬 더 준수한 성능에 연비가 보이며 고속도로 같은경우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더 높게도 나올수 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공차중량 2톤에도 가솔린 엔진 성능으로만 공식 연비가 10km 이상이 나오는 것을 보며 연비 뿐만 아니라 옵션에서도 신경을 쓴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기본사양
우선 트림은 55 TFSI e quattro Premium을 베이스로 시작하며
기존 아우디 a7에 있는 사륜구동인 콰트로는 제거 하고 출시 하지 않았을까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레이저 라이트 까지 들어가 있으며 마사지 시트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옵션을 다 들어가 있으며 스피커 또한 뱅앤올 룹슨까지 들어가 있던것을 볼수가 있었습니다.또한 등급이 높은 세단 라인업 답게 소프트 클로징 까지 들어가 있으며 깔끔하게 배열 및 디자인이 되어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으며 시트 및 실내 인테리어 같은 경우 3가지 존재하며 브라운 블랙 베이지 색상 이렇게 있으면 소비자의 취향대로 선택을 할수가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기존의 디자인과 비슷하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이라서 계기판 정보가 살짝 다르며 1회 완충시 47km 정도로 주행 가능하며 계기판에도 정보가 나오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중요한 정보로 가격은 99,857,000원에 공식 홈페이지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아우디 a7트림에서도 평균 1억대가 넘어 가있었으며 위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레이저 라이트와 콰트로 까지 들어가 있으며 나름 옵션 형성이 잘 되어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마무리
개인적 R8 다음으로 디자인면에서 포스는 최고라고 생각을 했던 준대형 쿠페 디자인을 채택한 세단 A7모델이었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독3사 중에서는 현재의 아우디 판매량이 많이 줄어 들면서 A7 급 차량에서 다른 독3사의 차량을 많이 찾는것으로 아쉬움이 있었지만 하이브리드 이번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와 유지면에서 보았을때 기존의 A7 다른 트림에서 비교시 많이 합리적이게 변한 모습을 보아 다시 다른 독3사 차와 견주며 많은 소비자의 환심을 받아볼수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수가 있었습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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