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레스 evx에 대한 정보를 한번 다뤄보려고 합니다
토레스 evx같은경우 2023서울모빌리티쇼 미디어데이 행사에 처음 모습을 드러내게 되면서 많은 대중에 시선을 끌었으며 9월에 출시를 확정하게 되면서 현재 온라인 계약을 받고 있는 상황 입니다. 중형급 전기 SUV로 실내의 디자인 또한 크게 바뀌게 되면서 대중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출고가
우선 트림같은 경우 2가지의 트림이 있는데 홈페이지 기준에서는 E5,E7 두가지의 트림으로 E5의 기본 시작가는 49,500,000 원으로 형성되어 있고 E7같은 경우 52,000,000 원으로 시작가가 측정 되어 있습니다 옵션에서는 7가지의 원톤 색상과 투톤 색상의 40만원대의 4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커브드 스타일의 클러스터와 네비게이션이 연결 되어있는 모습이 시인성을 높여주며 또 다른 특징으로 공조부분 버튼이 없으며 깔끔하게 되어있어 디스플레이에서 공조기를 조작 할수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관리하기는 힘들어 보이지만 개인적으로 좀더 깔끔해 보이는거 같습니다.기본 같은경우 블랙을 기본 베이스로 해서 인테리어와 헤드라이닝을 맞춘 모습이고 그레이 같은경우 헤드라이닝도 전부 그레이로 한번 맞춘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기본제원
승차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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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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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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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50~52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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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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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1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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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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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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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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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2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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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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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8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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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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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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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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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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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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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0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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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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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4kW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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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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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45R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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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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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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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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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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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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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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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나무위키)
E5
파워일렉트릭/성능외관 사양내장 사양편의 사양안전 사양멀티미디어커스터마이징 사양
150kW 모터, 73.4kWh 리튬인산철 배터리, 토글스위치 타입 전자식 변속기(SBW),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EPS), 히트펌프 시스템, 배터리 열관리 시스템, 회생제동 브레이크 시스템, 드라이브 모드 시스템, 액티브 에어로 셔터, 실외 V2L 커넥터, 전륜 맥퍼슨 스트럿 & 후륜 독립현가 멀티링크 서스펜션, 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 225/60R18 타이어, Full LED 헤드램프(상향등, 하향등), 수평형 면발광 LED 주간 주행등, 순차점등 턴시그널 램프, Full LED 리어 콤비램프, 아웃사이드 미러(LED 턴시그널 램프, 오토폴딩, 열선, 전동조절), 이중접합 차음 글래스(윈드쉴드), 솔라 컨트롤 글래스(1열 도어),리어 스포일러(LED 후방 보조 제동등), 유틸리티 루프랙, 샤크핀 통합 안테나, 에어로 블레이드 와이퍼, 리어 와이퍼, 클린실 도어 |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가죽커버 스티어링 휠, 앰비언트 무드램프, LED 룸램프, 선바이저(거울, 램프, 슬라이딩), 인조 가죽시트, 2열 6:4 분할 시트(리클라이닝), 2열 센터 암레스트 & 컵홀더, 2단 매직 러기지 보드, 실버 인사이드 도어핸들, 도어 센터트림 인조가죽 감싸기, 시트벨트 높이 조절장치, 1열 시트백 포켓 |
스마트 키 시스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오토 홀드 기능 포함),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마이크로 에어컨 필터, 오토 디포그, 애프터 블로우),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2열 에어벤트, 운전석 8way 전동시트 & 전동식 2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 동승석 통풍시트, 운전석 & 동승석 히팅시트, 하이패스 시스템(ETCS), ECM 룸미러, 휴대폰 무선충전기, 러기지 스크린,열선 스티어링 휠,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오토 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 USB 충전포트(1열 1개, 2열 2개), 운전석 &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오토 업 & 다운), 패들 쉬프트, 원터치 트리플 턴시그널 램프 |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긴급 제동 보조(AEB : 차량, 보행자), 전방 추돌 경고(FCW), 차선 이탈 경고(LDW), 차선 유지 보조(LKA),부주의 운전 경고(DAW), 안전 거리 경고(SDW), 앞차 출발 경고(FVSW), 중앙 차선 유지 보조(CLKA), 스마트 하이빔(SHB),8에어백(운전석, 동승석, 1열 사이드, 1열 파사이드, 커튼, 운전석 무릎), ESP(가변형 HDC, BAS, ARP, HSA, ESS,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 전방 주차 보조 경고, 후방 주차 보조 경고, 타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TPMS), 1열 시트 슬라이딩 헤드레스트, 전좌석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트(2열 센터 제외), 시트벨트 리마인더(전좌석),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ISOFIX), 스피드센싱 오토 도어록(이머전시 언락 포함), 가상 엔진 사운드(VESS) |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6스피커,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USB 단자 |
이머전시 이스케이프 키트 |
E7▶ E5 기본품목 외
외관 사양내장 사양편의 사양안전 사양커스터마이징 사양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 245/45R20 타이어 |
천연 가죽시트, 2열 롤러 블라이드 |
디지털 키, 동승석 8way 전동시트 & 전동식 2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2열 히팅시트 |
긴급 제동 보조(AEB : 교차로 대향차, 교차 차량, 측방 접근차, 추월시 대향차, 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경고(BSW), 후측방 충돌 보조(BSA),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후측방 접근 경고(RCTW), 차선 변경 경고(LCW), 안전 하차 경고(SEW) |
도어 스팟램프, LED 도어스커프(1열), 3D 매쉬매트 |
우선 기존의 토레스에 베이스에 맞춰져서 설계 되어 최대 주행거리가 420km 정도로 형성이 되어있고 이 수치 같은경우 날이 좀 선선할때 운행 하게 되면 제조사에서 명시 되어있는 거리보다 더 주행가능 거리가 늘어날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트림에 따라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안전사양과 외관에서 보여지는 휠 등 많이 차이가 있기는 합니다.
결론
kg모빌리티 자동차의 코란도 Ev다음 나오는 두번째 전기차 이며 기존 차량들과 비교를 해봤을때 야심차게 준비한걸로 보입니다.
기존 토레스에서 아직까지 지원하고 있지 않은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만족할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국가 보조금과 지역보조금도 있기 때문에 전기차의 메리트가 강점이며 대중들이 비교하며 살수 있고 선택의 폭이 넓어지며 전기차의 개선되는 모습이 예전 쌍용 자동차의 디자인과 다르게 실내외부 개성이 강해진 만큼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다시 받을수 있을지가 기대가 되었습니다
포스팅은 여기 까지입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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