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벤츠의 고성능 쿠페 라인업 GT시리즈의 63프로 모델을 새롭게 최상의 라인업으로 추가되었습니다.
GT63 PRO VS GT3
GT43,55,63시리즈가 있으며 63 S E 모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도합 831마력의 성능을 보여주며 괴물 같은 성능이 나오지만 이번 GT63 프로 모델 같은 경우 트랙에 베이스가 맞춰져 있으며 911 모델 GT3와 비교해볼 수가 있을 것 같으며 AMG의 오랜 트윈 터보 4.0리터 V-8의 적응성 덕분에 이미 450~750마력의 출력 범위와 크로스 플레인 및 플랫 플레인 크랭크 파생 모델로 제공되었습니다.
새로운 GT63 Pro는 기존 GT63과 비교했을 때 약간만 향상되었을 뿐인 일반 크로스 플레인 변형을 사용하여 현재 603마력의 출력을 내며 각각 26마력이 증가했습니다. GT63과 마찬가지로 4 Matic+ 사륜구동과 토크 컨버터 대신 습식 클러치를 사용하는 9단 자동 변속기가 있습니다.
AMG의 숫자를 살펴보면 100km/h까지의 가속 시간은 3.1초로 일반 GT63과 동일하지만 프로 모델은 정지 상태에서 200km/h까지 0.5초 더 빠르며 더 힘든 벤치마크를 단 10.9초 만에 돌파한다고 합니다.
냉각 개선은 적당히 높아진 출력보다 AMG의 의도된 레이스트랙 서식지와 더 관련이 있습니다. Pro는 엔진의 냉각 기능을 향상하고, 전면 및 후면 차동 장치와 토크를 각 차축에 분배하는 전자 제어식 트랜스퍼 케이스를 위한 추가 수냉 회로를 갖추고 있습니다. 외부적으로는 전면 범퍼에 더 큰 측면 흡입구가 있어 브레이크로 공기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기역학적 변화는 맨 탄소 섬유로 마감된 후면 고정 리어 윙의 도입입니다. 또한 차량 아래에 추가 공기 디플렉터가 있어 차체 하부와 리어 디퓨저 위의 공기 흐름을 가속화합니다. AMG는 전반적인 다운포스 수치를 인용하지 않았지만 Pro는 전면 차축에서 최대 66파운드 적은 공기역학적 리프트와 후면에서 33파운드 더 많은 다운포스를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Pro는 또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 리어의 전자 제어식 LSD 코너링 하중에서 롤을 크게 줄이기 위해 유압 교차 연결을 통합한 적응형 댐퍼를 포함하여 일반 GT63과 동일한 능동적 동적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므로 기존의 앤 티롤 바 설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GT63 프로 모델은 라인업에서 최고라인업으로 한정판 모델은 아님을 볼 수가 있었으며 911 GT3보다는 450kg 정도 대략 더 무거워서 핸들링에 있어 좀 더 차이가 날 것으로 보이며 제로백에서는 각각 3.2초 911 GT3는 3.4초대로 4륜구동을 통해 조금 더 GT PRO가 좀 더 빠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 같은 경우 아직 정확하게 나왔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GT63 4 matic+ 모델의 가격이 17만 달러 (2억 3,720만 원)에서 911 GT3의 2억 5,160만 원 그 사이의 가격으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며 좀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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