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해외차량정보

쉐보레 이쿼녹스 1.5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공개 출시와 가격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최근 쉐보레의 중형 suv 차량인 이쿼녹스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탑재가 되어 출시가 될 예정으로 인하여 한번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쉐보레 이쿼녹스

 
이쿼녹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공개되면서 쉐보레 라인에서 나오는 차량 중 최신 디자인이 적용이 되었으며 PHEV 전용 엠블럼이 들어가면서 1.5리터 4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가 되며 19인치의 휠도 장착이 된다고 하며
 
PHEV 트림에는 액티브 모델과 고성능 지향인 RS트림 두 가지가 있으며 24년도 상반기에 공식적으로 공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2024

 
 

제원 및 파워트레인

쉐보레 이쿼녹스 2024년
전장4653mm
전폭1902mm
전고1714mm
휠베이스2730mm
  • 1.5 4 기통 가솔린 터보엔진
  • 2.0 4 기통 가솔린 터보엔진
  • PHEV 1.5 4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이쿼녹스는 파워트레인이 173마력 전기모터는 최대 190마력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리튬인산철(LFP) 방식의 배터리가 탑재가 되어 있으며 최고속도 180km/h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식성

 
국내에서는 현대 기아차량이 가장 많은 점유율이 있으며 점유율에는 정비성과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쉐보레 같은 경우 차체성으로 봤을 때 평가는 좋지만 생각보다 어마어마한 부품값과 감가 및 실내의 디자인등을 고려해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지는 않은 모델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쉐보레 라인에서 트래버스 차량에서 하이브리드를 시작하면서 이쿼녹스도 하이브리드 모델의 계획으로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는 판매량이 저조한 점은 파워트레인의 선택성도 국내차량보다 없고 이해 시스템 및 인테리어도 신형으로 변화를 시도 중에 있긴 하지만 아직 고급스럽다는 느낌은 어려운 거 같아서 선호도가 적다고 생각이 되고 있습니다.
 

익스테리어

2024 쉐보레 이쿼녹스

 
전면부의 모습은 이전 모델보다 좀 더 헤드라이트 부분도 각진 모습으로 다듬어진 모습을 볼 수가 있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도 좀 더 넓어지며 각진 형상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뒷면부 같은 모습도 ㄱ자 형태의 내려가 있는 디자인 스타일의 후미등과 번호판 플레이트 부분의 디자인도 달라지면서 좀 더 차량의 묵직해 보이는 느낌을 보여주며 하단의 안개등으로 추정되는 점을 볼 수가 있었으며 
 
전고도 올라간 모습을 볼 수가 있었지만 전폭도 이전 차량보다 많이 넓어졌기 때문에 차량의 밸런스가 더욱 안전하게 보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실내인테리어

2024 쉐보레 이쿼녹스

 
공개된 실내 인테리어 사진을 보았을 때 이전보다는 많이 고급스러워진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일체형 느낌을 가깝게 주기 위한 클러스터와 네비의 디자인 버튼의 배열 및 정갈하게 배열되어 있는 스티어링휠의 디자인은 부분 각져있는 굴곡이 있으며 SUV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으며 
 
하지만 현행 출시가 되고 있는 차량들의 모습을 봤을 때 좀 더 간결하고 터치를 많이 사용하며 버튼 배열이 너무 많아 좀 조잡스럽다는 느낌과 더불어 많이 개선된 건 맞지만 아직 좀 더 바뀌어야 소비자들의 환심을 살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 수가 있었습니다.
 

 
마무리

 
아직 이쿼녹스 하이브리드의 공식연비 및 가격이 구체적으로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미국과 중국에는 24년도에 출시가 예정되어 있지만 국내에 들어올지에 대한 여부는 구체적이지가 않으며 출시를 한다고 해도 A/S 및 배터리 관련해서 많은 판매가 될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 수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더 잘 판매가 되어 경쟁력이 생겨 많은 선택의 폭이 생겼으면 좋겠지만 개선이 이루 어질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 수가 있었습니다
 
24년도에 출시될 이쿼녹스 포스팅은 여기까지이며 추후 이쿼녹스 EV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