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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해외차량정보

V12 모델에 한획을 장식하였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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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이탈리아의 슈퍼카를 생산하는 람보르기니라는 회사의  슈퍼카 중에서 현재는 단종되었지만 V12 엔진의 메인라인업 차량인 아벤타도르 모델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벤타도르

11년도 3월에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모습이 공개되었던 아벤타도르 모델 같은 경우 이전작인 무르시엘라고의 후속작이었으며 F-22 전투기를 모티브로 하여 강렬한 인상과 날카로우며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또한 시저도어가 장착되어 있어 문이 위로 열리며 퍼포먼스가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시선을 사로잡을 수가 있었습니다.

 

아벤타도르는 실제 투우 경기에서 나왔던 투우소 이름에서 따왔으며 스페인어로 '풍구'라는 뜻으로 이전 람보르기니 시리즈 중에서 가장 무난한 이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량의 종류

 

아벤타도르 시리즈에서는 LP로 시작하며 LP 700-4 이런 식의 네이밍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P는 모델명 700은 차량의 마력을 뜻하며 마지막 4는 사륜구동을 의미하고 있으며 아벤타도르 시리즈는 여러 가지의 모델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크게 나누어 보면 6가지의 시리즈가 있으며 LP 700-4 LP 720-4 LP 740-4 S LP750-4 SV LP 770-4 SVJ LP 780-4 울티메 모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파생모델

아벤타도르J

아벤타도르 J 같은 경우 12녀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으며 탄소섬유와 카본등 많은 파츠들이 장착되어 있으며 윈드실드와 루프가 없고 오픈 형태의 모습을 띄고 있으며 한대만 제작이 되었고 여기서 사용된 J 파츠들이 뒤에 나올 SV모델에 디자인으로 사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로드스터

로드스터 모델 같은 경우 아벤타도르 모델에서 12년도에 양산을 시작하며 천장을 수동식 탈 부착을 하며 엔진룸 통풍성 탑승자의 헤드 부분 또한 보호를 위해서 새롭게 디자인이 된 수동식 오픈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애니버서리오

50주년 기념으로 출시가 된 애니버서리오 100대의 로드스터와 100대의 쿠페 모델로 200대 생산이 한정으로 된 차량으로 전면과 후면을 기존 모델에서 좀 더 다듬어 디자인하였고 색상 또한 한정판으로 나온 모델이라고 할 수가 있으며 이존의 700 마력엔진에서 720마력 엔진으로 성능을 업그레이드했으며 국내에도 있는 모델입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

아벤타도르 SV 모델은 슈퍼벨로체의 약자로 15년도에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며 뉘르부르크링 노르드 슐라이페에서 6분 59초의 기록을 달성한 괴물 같은 모델입니다. 기존 아벤타도르 보다 성능 업그레이드를 더하여 750마력을 보여주며 이전 보다도 범퍼의 디자인도 공격적으로 설계가 되었으며 경량화를 위하여 카본이 좀 더 많이 들어갔고 승차감 또한 이전 아벤타도르 보다 좀 더 많이 하드 해진 고성능 차량으로 SV쿠페 600대 로드스터 500대 한정으로 나온 모델입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S로드스터

 

아벤타도르 모델 같은 경우 16년도 12월에 출시가 되면서 이전 아벤타도르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740마력에 계기판 디자인도 SV에서 나오던 계기판이 이식이 되었으며 머플러 디자인이 변경된 것이 큰 특징으로 후륜 조향도 들어가며 운전자 성향에 맞는 주행을 위한 EGO 모드도 추가가 되며 현재 가장 많이 나오는 양산모델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SVJ로드스터/63에디션

기존 SV모델보다 좀 더 하드 하며 고성능으로 출시가 된 SVJ 모델 같은 경우 18년도 7월 26일에 공식채널에서 뉘르부르크링 랩타임이 공개되면서 SV보다 더 높은 기록인 6:44.97로 양산차 랩타임 중에서 1위의 기록을 한 모델입니다. 770마력에 공기역학을 위한 ALA 시스템의 플립으로 500ms 이내로 활성화되며 최상의 에어로 다이내믹 셋업으로 차량 주행에 있어 큰 영향을 주며 쿠페 900대 로드스터 800대 63 에디션은 63대 나온 모델입니다.

 

기타 모델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미우라 에디션
람보르기니 SC18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S 코리안 스페셜 에디션
람보르기니 SC20

마지막 모델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울티메

얼티메 혹은 울티메라고 불리는 아벤타도르의 마지막 모델은 21년도 7월 7일 공개가 되었으며 11년 동안 나온 아벤타도르 시리즈 중 가장 마지막 모델로 780마력의 힘으로 더욱 강력해진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기존 아벤타도르 S모델보다 25kg 감량이 되었으며 전반적인 외관은 아벤타도르 S의 전면부 옆면은 SVJ 모습으로 조합된 깔끔한 외형으로 공력성능을 위한 장치가 최소화된 마지막 모델로 출력에 대한 상승은 있지만 SVJ 모델과 비교는 어려우며 쿠페 357대 로드스터 250대를 생산기준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마무리

이제는 단종이 되어 전기차로 람보르기니도 대체되어 가는 추세이지만 내연기관 V12모델 특유의 배기음이 멋진 차량이었는데 정말 아쉬운 것 같습니다. 레부엘토가 지금은 뒷자리를 받으며 나오기 이전에서 정말 완성형 디자인과 퍼포먼스가 여운에 남았던 모델인 것 같습니다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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