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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해외차량정보

아우디 A6 E트론 스포트백&아반트 S6 E트론 스포트백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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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아우디의 A6 E트론 아반트&스포트백과 S6E트론 스포트백&아반트 모델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우디 A6아반트 E트론 &S6 E트론

 

 

순수 전기모델의 출시

 

아우디 A6 E트론 &S6 E트론

이번 A6 E트론 스포트백과 아반트 모델 S6의 E트론 시리즈 같은 경우 같이 공개가 되면서 전기차는 짝수 내연기관은 홀수 모델로 정하며 기존의 A6내연기관 후속 모델 같은 경우 A7으로 출시가 될 수 있으며 A6 E트론의 경우도 기본 모델이 스포트백으로 출시가 된 것도 있으며 쿠페 라인업은 출시하지 않기 때문에 A5와 A7처럼 스포트백 전용 라인업도 이제는 볼 수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우디 A6 E트론

이전에 출시가 되었던 E트론 시리즈 및 GT모델과 기존의 아반트 라인업도 순수 전기차 모델을 추가하면서 전동화 라인업이 내연기관 모델보다 비중이 높아지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는데 이전과는 또 다른 E트론과 많이 다른 느낌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아우디 A6 E트론 &S6 E트론

전형적인 아우디 디자인의 느낌인 슬림하면서 날카롭게 빠진 디자인과 후드 및 볼륨감을 살려주었고 전기 모델의 특징인 그릴이 없이 싱글 프레임 그릴이 자리하고 있으며 새로운 스타일의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의 자리 잡은 모습과 매트릭스 헤드램프의 블랙 패널부와 일체감등 신선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아우디 A6 E트론 &S6 E트론

후면부의 모습은 수평으로 쭉 이어져 있으며 까지 불이 들어오는 모습과 OLED 기술로 디지털 라이트닝을 표현할 수가 있으며 2세대 기술이 들어간 것과 일루미네이티드 엠블럼이 적용되어 화려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실내디자인

 

아우디 A6 E트론 실내

실내 디자인도 기존 아우디의 느낌과 좀 달라지면서 크래시패드 상단부에 11.9인치 디지털클러스터와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연결되어 있고 조수석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미러스크린을 통해 연동을 통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우디 A6 E트론 실내

최상단에는 엠비언트 라이트가 들어와 야간 운행 시에 또 다른 고급스러움을 제공받을 것으로 보이며 물리버튼들이 최소화되었고 터치 방식이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우디 A6 E트론 실내

 

위 천장 부분 파노라믹 글라스 로프가 적용이 되어 남다른 개방감을 보여주며 이미 출시된 마칸 EV처럼 PPE 아키텍처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

아우디 S6아반트 E트론

후륜기준 367마력에 4륜인 콰트로 같은 경우 428마력까지 제공을 하며 100 kwh 배터리팩 제공을 하며 720~750km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83 kwh 배터리를 장착한 모델도 개발하여 출시에 대한 계획도 고려하고 있으며 

아우디 A6 E트론

S6E트론 같은 경우 503마력에 듀얼 모터 구성을 하고 있으며 551마력 사용으로 제로백 3.7초에 최대 주행거리 640~670 kmfmf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800V 아키텍처가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출시가격

아우디 A6아반트 E트론

9월경부터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판매가 될 것으로 보이며 현지 A6스포트백 같은 경우 1억 1,214만 원 S6E트론은 1억 4,759만 원 아반트 모델은 240만 원가량 더 추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가 되면 좀 더 추가되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되며 출시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우디 A6 E트론

 

 

포스팅은 여기까지며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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