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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국내차량 정보

연비의 끝판중 왕 20.9Km 도요타 프리우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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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연비 좋은 하이브리드 차량 중 최고의 연비라고 생각되는 차량 중 하나인 신형 프리우스 차량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2가지로 출시가 되며 13일 월요일 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하였으며 

트림은 LE와 ,XLE모델 트림으로 출시가 되며 TNGA 플랫폼이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주행성 안전성과 길이는 기존보다 60mm가 길어졌으며 높이는 기존보다 40mm 낮아지며 20mm가 넓어지며 많이 달라진 차체의 멋진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이전 4세대 같은 경우 너무 기괴한 디자인으로 불호가 많이 있었지만 5세대 같은 경우 많이 다듬어져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보이고 있습니다 옆면 같은 경우도 날렵한 모습을 보이며 연비와 디자인 모두 잡은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프리우스 같은경우 해머헤드라고 불리는 디자인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귀상어를 모티브로 하였으며 현재 생산되고 있는 도요타 차량의 패밀리룩 디자인이라고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기능

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프리우스 5세대 모델에는 많은 기능이 있지만 PCS 기능인 보행자 감지 충돌 기능과 DRCCF 기능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도 탑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사양에도 신경을 많이 쓴 모습과 함께 에어백도 차량에 7개가 기본으로 탑재 및 세이프티 센스와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등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실내 디자인

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이전 실내 디자인에 비해서 정말 많은 변화를 볼수가 있었습니다 실내 중앙에 있는 12.3인치 스크린 같은 경우 클러스터 같은 경우 7인치 크기로 높게 튀어나와 있어서 시언성이 개선이 되어있으며 스티어링 중간에 도요타의 큰 로고가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기어 같은 경우 이전 프리우스 모델과 다르게 중앙 센터에 배치가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으며 이전보다 많이 고급스러워진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연비로 인하여 디자인을 포기한 느낌으로 구매를 하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선루프 또한 이전과 다르게 한개있었던 선루프에서 듀얼로 들어가 있으며 개방감 또한 이전과 다르게 많이 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프리우스 같은경우 앞서 설명한 것 럼 2가지 하이브리드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가 되며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 2.0 모델로 출시가 되며 출력을 향상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으며 제로백 또한 7.2초대가 나온다고 하며 빠른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전 모델 같은 경우 리튬이온 배터리가 사용이 되었지만 4세대 현재 국내에 수입되는 모델 같은 경우 니켈 수소 배터리가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 아쉽다는 의견과 함께 20만 km 전후해 배터리팩 교체 판정을 받고 거액의 수리비가 발생하는 등 하여 논란이 생기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5세대로 넘어오며 그 걱정은 없어졌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가 적용되며 배터리 용량도 기존에 비해 15%정도의 늘어나며 부피와 무게가 오히려 줄어들게 되면서 효율성이 크게 개선이 되어 문제점이 줄어 들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연비

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연비에 대한 언급은 따로 없었습니다 프리우스의 연비 같은경우 기존 4세대와 연비가 동일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기존 연비의 22.4km 정도로 기록이 되며 이번 모델도 비슷할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역시 연비왕 다운 차량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기름냄새만 맡아도 앞으로 가는 차량이 프리우스가 아닐까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 수가 있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같은경우 최고 출력의 223마력 정도로 되며 제로백은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좀 더 빠른 6.8초밖에 걸리지가 않습니다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 13.6 kWh정도의 전기모터만으로 64km 정도를 주행할 수가 있으며 이전 모델보다도(40km) 주행가능 거리가 많이 차이가 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가격

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가장 중요하게 보이는 관점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미국시장에 출시된 LE의 (기본트림) 가격 같은 경우 29,050달러로 측정되었습니다 한화로 하면 포스팅 기준으로 3558만 원 정도로 측정이 되었고 XLE모델 같은 겨우 31,095 달러로 시작되어 있습니다 4륜 모델을 선택하게 되면 좀더 금액대가 나가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국내시장에서는 조금 더 인상된 가격으로 측정되어 판매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 3천 중반대 금액에서 시작하여 최대 5천 초중반 가격대가 나오지 않을까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수가 있었습니다.

 

현재 전기차가 가장큰 관심과 인기가 많지만 전기차의 상용화가 되기 전에 연비 좋은 차량을 찾는 다면 하이브리드 차량도 선호도가 높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전 프리우스에 비해서 많이 고급스러워지고 연비까지 좋은 차량이니 선택해도 괜찮은 안목이지 않을까에 대해서 생각 해볼수가 있었습니다. 

 

5세대 풀체인지 프리우스 차량 포스팅 마무리 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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