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테슬라의 라인업에서 픽업트럭인 사이버 트럭이 있습니다 처음에 나왔을 때 디자인에서 충격을 받을 수가 있었는데 처음에는 좀 와닿지가 않는 느낌이었습니다 심플함과 차량에 있어서 정말 그냥 필요한 요소만 들어가 있는 느낌이었던 거 같습니다
사진상으로 보았을 땐 차량의 길이가 짧아 보이지만 차량의 길이는 5,790mm 정도로 됩니다 포드의 F-150 모델과 비슷한 크기이며 국내에 있는 KG모빌리티 사의 렉스턴 스포츠 칸의 길이가 5,405mm로 많이 전장이 긴 편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 차량이 처음 공개가 되면서 시장의 반응과 출시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었을 때 경과를 지켜보며 차량에 대한 테스트를 후 사전계약을 진행하면서
7월부터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생산이 시작이 되면서 올해 11월부터 최종 양산된 테슬라 사이버 트럭이 고객 인도시점에 따라 최종 양산 확정됨에 따라서 양산형 사이버 트럭이 곧 공도에서 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이버 트럭 같은 경우 오프로드의 성향도 가지고 있으며 지상간격(Ground Clearance): 406.4 mm접근각도(Approach Angle): 35도 이탈각도(Departure Angle): 28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생산이 늦어진 이유
사이버 트럭 같은 경우 19년도에 콘셉트카를 처음 손 보였습니다 21년도에 생산되어 추후 판매 예정을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그렇게 되지 못하고 생산이 계속하여 지연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 같은 경우 사양의 변경과 업그레이드된 기술의 구현하는데 문제가 발생을 하여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음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구현하는데 가장 어려운 이유였던 것 중 하나는 배터리 관련이며 기존의 모델 S,3, X, Y등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에너지 밀도가 더 높은 배터리 셀을 적용하느라 그렇게 된 것임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사이버 트럭의 공개 당시에는 400~800 이상대의 주행을 할 수 있는 배터리의 옵션을 제공한다고 하였었는데 공차중량이 많이 나가기 때문에 많이 고려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4개의 모터로 구성하여 주행거리 연장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을 추가 계획이며 아래 제원을 한번 참고하실 수 있게 표를 구성해 놓겠습니다.
테슬라 사이버 트럭 제원 | |||
트림 | 단일모터 RWD | 듀얼모터 AWD | 트라이모터 AWD |
항속거리(EPA) | 402km 이상 | 483km 이상 | 805km 이상 |
가속 | 6.5초 이하 | 4.5초 이하 | 2.9초 이하 |
최고 속도 | 177km | 193km | 209Km |
최고 토크 | 138kg⋅m | ||
최고 출력 | 597kW (800마력) | ||
수납공간 | 2,332L | ||
적재공간길이 | 2m | ||
견인용량 | 3,402kg | 4,536kg | 6,350kg |
제원은 나무위키를 참고하였으며 단일 모터와 듀얼모터 같은 경우 아직 제원이 안나왔으며 트라이 모터의 상시사륜구동 모델 같은경우 토크와 출력은 예상 출력이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테슬라에서 사이버 트럭의 배송을 11월의 말쯤 부터 시작하여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된 1호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할 예정으로
현재 테슬라의 실적이 떨어지면서 생산량 같은경우 초기에는 적지만 추후에 점차 24년도부터는 증가시킬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테슬라의 3분기 실적을 언급하며 최소 18개월 동안 사이버 트럭의 주문이 긍정적이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판단을 하였다고 합니다.
1년 전보다 37%의 순이익이 감소하면서 시장의 흐름에 따라서 가격을 인하하게 되는 게 원인이라고 하며 한국돈으로 5,400만 원~9450만 원 정도의 출시를 목적으로 보고 있지만 어떻게 가격이 변동될지 한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테슬라 사이버 트럭에서는 길고도 길었지만 정말 이제는 공도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올지 기대해보며
포스팅을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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