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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해외차량정보

메르세데스 벤츠 GLE 53 AMG PHEV 출격 얼마 갈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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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SUV모델인 GLE 모델에 AMG 고성능 라인업에 GLE 53 AMG가 PHEV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미지:Carscoops

기존에 있었던 53 AMG라인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림이 추가가 되면서 순수 전기모터만으로도 주행을 할 수가 있으며 성능도 강력하게 유지되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SUV와 쿠페 형태 2가지의 타입으로 나오는 GLE53 AMG PHEV 모델은 25년도 북미시장부터 판매 예정으로 잡혀 있습니다

이미지:Carscoops

기존에 있던 엔진의 성능보다 14마력이 높아지며 449마력까지 최대 발휘 할수가 있으며 성능이 올라간 이유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냉각시스템을 개선하였으며 기존에 있던 일렉트릭 컴프레서는 제외가 된다고 합니다

이미지:Carscoops

 

모터는 136마력과 48.9kg.m을 발휘하여 31.2 kwh의 용량으로 전력 공급을 받아서 전기 성능으로 최대 시속 140km까지 달릴 수가 있으며 전기의 힘으로 최대 80km대 이상의 거리를 주행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가 기존보다 좀 더 커지면서 60kw 급속충전도 가능하여 10% 80%까지 충전시간을 20분 내로 끝낼 수 있음을 알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미지:Carscoops

따라서 종합을 해보면 엔진의 힘과 개입이 더해져 시스템 출력을 544마력 시스템 토크 76.5 kgf.m로 기존 대비하여 109마력 토크 23.5 kgf.m 향상으로 이 큰 덩치에 4.7초대의 제로백과 최고속도는 250km/h로 리밋이 걸려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Carscoops

실내의 AMG 테마 적용 및 MBUX인포테이먼트 적용이 되며 기존과는 다르지는 않습니다 여기서는 배터리에 대한 충전 메뉴와 상태 등을 볼 수 있게 정보가 추가가 되어있으며 쿠페 모델에는 앞 좌석에 통풍시트와 AR네비 및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 기본 적용으로 탑재가 되며 주행모드 같은 경우도 일렉트릭 모드와 배터리 홀드 모드가 추가가 되었으며 일렉트릭 모드에서는 엔진의 개입이 없이 배터리로 주행이 되어 보행자의 경고 사운드가 저주파수로 나오며 작동이 된다고 합니다

이미지:Carscoops

 

배터리 홀드 모드는 말 그대로 배터리의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모드로 엔진의 개입이 필요한 상태에서도 25% 정도의 배터리가 개입이 되며 회생을 통한 배터리가 충전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GLE 53 하이브리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외에도 전체적으로 차별화된 요'를 갖추고 있으며 여기에는 추가 열교환기로 공기를 보내는 약간 수정된 전면 페시아가 포함된 것으로 보입니다. 메르세데스는 또한 충전 상태, 남은 전기 주행 거리 등 하이브리드 관련 정보를 표시하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배지와 개선된 디스플레이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미지:Carscoops

에어서스펜션인 AMG 라이드 컨트롤이 기본사양으로 탑재가 되며 배터리와 모터가 추가되어 차체 중량이 무거워졌기 때문에 좀 더 개선된 점 중 한 가지라고 할 수가 있으며 소음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며 스톱 버퍼라는 후륜에 새로운 댐퍼의 추가가 되어 차체가 안정화가 된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마무리

이미지:Carscoops

기존의 차량보다 109마력 정도가 향상되었으며 배터리로 80km대의 주행을 할수가 있고 차량의 무게가 상승하여 라이드 컨트롤이라는 에어 서스펜션을 강화한 점과 25년도부터 북미부터 판매가 예정된 점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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