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이탈리아의 대표 슈퍼카 브랜드인 페라리에서 24일에서 30일까지 무젤로라는 서킷에서 피날 리 몬다 알리 전야제에 9번째 모델인 296 챌린지 모델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베이스는 트랙주행에 최적화시키기 위해 세팅이 되어 있는 외관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으며 포스가 강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챌린지 296 GT3 모델과 많이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밖에 성능적인 면과 레이스 기간 동안의 랩 일관성 측면에서 페라리의 원메이크 시리즈의 경기 특성의 편성을 새롭게 보여줄 것으로 보고 있으며 296 GTB에서 바생 된 챌린지 모델은 공기역학 차량의 동적인 역학등에서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진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번 챌린지 차량은 120도 V6로 구동되는 최초의 차량이며 기존 296 GT3와 비슷하게 하이브리드 구성요소를 제외하면 2,992cc로 3000cc급 트윈터보 엔진이 적용이 되었으며 700마력대의 괴물 출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토크는 740Nm을 발휘하여 리터당 234마력으로 세그먼트 중에서는 출력의 기록을 새웠다고 합니다
다운포스에서는 스포일러 각도고 기울어지며 250km 시속에서 870kg의 다운포스를 생성하며 트랙주행에서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을 볼 수가 있었으며 ABS EVO트랙을 최초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이 기술은 296 GTB에서 도입된 시스템에서 좀 더 차량의 특성에 맞게 개조가 된 모습으로 신형 CCM-R plus 브레이크 디스크를 추가하여 제동의 성능과 일관성이 모두 향상이 되었으며
타이어는 296 챌린지를 위한 피렐리 회사의 전용 19인치 타이어가 장착되며 24년 유럽 및 북미 시리즈에 데뷔하여 높은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베이스가 공도에서가 아닌 트랙에서 뛰기에 적당한 사이즈라고 생각이 되며 추가적인 이야기로
스포일러의 사이즈가 엄청난 모습을 보며
기존의 296 GT3 차량이 뉘르부르크링 24시에서 최대 주행기록인 162 랩을 달성하여 클래스 우승 및 종합 우승을 차지 한 모습을 볼 수가 있었는데 이번 296 챌린지 모델에서는 어떠한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모습입니다.
챌린지 296 모델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추가 소식이나 공개가 되면 추가 정보로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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