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해외차량정보

2024 머스탱 풀체인지 출시임박 가격대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 입니다

2024년도 머스탱 출시가 임박한 상황에서 자세히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머스탱은 미국을 대표하는 머슬카중 하나의 스포츠카 입니다 큰 배기량 및 높은 출력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차량으로 쉐보레 카마로와 경쟁을 하는 차량중 한가지입니다 또한 고스펙 치고 저렴한 가격대로 많은 사랑과 전세계에서 많이 팔리기도 한 스포츠카 입니다

2024 포드 머스탱

이전과 달라진점은 외관부터 각진 디자인이 많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머슬카라는 감성과 달리기 차량으로 하여 고려하였을때 이전 6세대 모델보다 더욱 강렬한 느낌을 받을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GT모델과 에코부스터 모델의 차이로 보닛 가운데 공기 흐름을 할수있게 뚫려있는 모습이 다른점을 확인할수가 있었고 이전처럼 마찬가지로 트림은 에코부스터,GT 컨버터블 라인으로 나뉘며 추가된 모델이 있는것을 볼수가있었습니다

2024 포드머스탱 왼 에코부스트, GT,GT컨버터블

외관의 포스는 역시 압도적인것 같습니다 각진 디자인과 차량의 뒷모습 또한 이전 6세대 보다 좀더 날카로워진 인상을 볼수가 있었으며 기존보다 테일램프 디자인도 화살표 모양으로 살짝 변경된 트라이바 테일램프와 차량을 좀더 강렬하게 만든 디퓨저가 적용이 된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추가옵션 및 달라진 7세대

2024 머스탱 다크호스R

또한 신형 머스탱에는 11가지의 컬러를 선택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새로 추가된 색상으로 베이퍼 블루와 옐로우 스플레쉬가 있으며 캘리퍼의 색상도 레드,블루,그래버 블루라는 색상으로 선택이 가능한 것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그밖에도 자동 10단 변속기와 수동 6단 변속기를 선택할수가 있다고 하며 파워트레인은 2.3 에코부스트 모델과 GT모델인 5.0 모델 크게 2가지로 나올것으로 이전과 같게 나올것 같습니다.

2.3 4기통은 최고출력 315마력 48.3kg m토크를 보이며 스포츠카 다운 면모를 보여주며 V8 5.0은 480마력 57.3kg.m 토크의 성능으로 기존의 6.5세대의 446마력 보다 올라간 출력을 확인 할수가 있었습니다.

 

실내

2024 머스탱 실내

요즘 차량들 처럼 머스탱은 버튼식 브레이크가 아닌 레버형식의 전자식 드리프트 브레이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전 수동식 브레이크를 대체되면서 드리프트를 할수가 있도록 도와주면서 일반 차량이 아닌 스포츠카라는 점을 부각 시켜주면서 물론 포드의 인포 시스템인 포드 싱크4가 제공이 되면서 무선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및 코파일럿 시스템을 통해서 스탑앤고 속도 표지판인식,크루즈컨트롤 레인 센서,후방감지등이 탑재가 되며 버킷형태의 시트가 탑재가 되어 고성능 차량임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머스탱 고유의 헤리티지가 돋보이며 12.4인치 클러스터와 13.2인치 인포 시스템이 탑재가 되면서 기존의 물리 버튼들이 터치로 구동이 되며 그래픽을 통해서 차량의 흐름도를 볼수가 있어 기존과는 엄청나게 많이 바뀐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고성능 다크호스 &GTD

2024 머스탱 다크호스

고성능인 다크호스 모델 같은경우 5.0GT 베이스에 변속기 오일쿨러 및 큰 대용량 라디에이터가 들어가게 되며 쉘비 GT500에 들어가 있는 커넥팅 로드 및 더블 스로틀 바디를 장착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500마력대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MagneRide 서스펜션,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브램보 6피스톤 캘리퍼와 경량 스트럿 멤버 브레이스 트로센 후륜 디퍼런셜 폭을 키운

 

19인치 휠 및 피렐리 P ZERO 썸머 타이어를 적용했으며 트랙 패키지 옵션으로 단단해진 스프링 및 직경을 키운 스태빌라이저로 폭을 더 키운 탄소섬유 휠과 피렐리 트로페오 타이어를 적용하였으며  인테리어는 3D 프린팅 티타늄 기어노브를 적용하고 시트 도어 패널 스티어링 휠 센터콘솔 부위를 블루 스티치로 마감이 보이며 측면 앞휀다 부분에 말 머리 형상화 한 BI로 다크호스 모델인지 알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포드 머스탱 GTD

다크호스보다 좀더 고성능이며 하드코어 모델이라고 할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이전 GT500의 슈퍼차저 엔진에서 드라이 섬프와 티타늄 액티브 밸브 배기를 개량하여 만든 괴물입니다 800마력대의 성능을 보여주며 8단변속기를 배치하여 중량배분을 50대50으로 가깝게 맞추고 액티브 푸시로드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공도주행이 가능한 트랙카라고 할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내부의 플랩등 각도를 조절도 할수가 있으며 24년 하반기에서 25년 상반기에 고객 인도가 될 예정이며 가격은 30만 달러 이상으로 측정 되어 있다고 합니다.

출시예정 및 가격

2024 포드 머스탱

원래 이전에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가 되어 판매가 예정중 있었으나 아쉽게도 그렇게 되지는 못하였습니다 23년말 인증이 끝나고 24년도 초반인 1월에 순차적으로 출고가 되지 않을까에 대해서 생각이 되고 있습니다 

 

이전 머스탱 보다 가격은 인상될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전라인 1000만원에서 1500만원 사이 인상으로 에코부스터 2.3모델부터 6천만원대 가격을 보일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5.0대의 가격이 이전에는 컨버터블 모델 포함하여 6~7천중반 사이였으면 이후 출시되는 모델은 7~8천 중반 사이의 가격으로 출시가 되지 않을까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마무리

포드 머스탱 2024 모델이 출시가 임박하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실내가 많이 디지털화 되면서 차량의 압도적인 포스는 여전한모습을 보여주고 있음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풀체인지인 만큼 많이 변경된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변화를 확인 할수가 있었으며 이제 출시 임박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