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캐딜락의 신형 XT5 모델을 17일 날 공개를 하면서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최신 디자인과 넓어진 크기
2세대 XT5 같은 경우 차체가 기아 쏘렌토 보다 좀 더 큰 모습을 볼 수가 있었으며 중국의 캐딜락 공장에서 생산되어 나오게 되며 이전 공장에서는 전기차가 생산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차량의 크기 같은 경우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캐딜락 XT5 2세대 | |
전장 | 4,888mm |
전폭 | 1,957mm |
전고 | 1,694mm |
휠베이스 | 2,863mm |
이처럼 각 쏘렌토 보다 73mm, 52mm, 9mm , 6mm 정도의 크기 차이로 더 넓음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가 있었으며 전면부의 캐딜락의 패밀리룩으로 들어가는 ㅣ자 스타일의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수직으로 배치가 되었으며 허니콤 그릴이 적용되어 있는 점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후면부에서도 ㄱ자 스타일의 테일램프 탑재와 플로팅 루프 효과가 적용이 되었고 휠의 크기는 20인치와 21인치 사이즈를 선택할 수가 있으며 6P 브렘보 브레이크가 들어가서 놀라웠으며 1세대의 C1플랫폼에서 많이 개선된 차량임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실내 디자인을 보면 33인치의 8k도 아닌 9k의 통합형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으며 요즘 나오는 신형 모델들처럼 조수석까지 이어져 있지는 않지만 깔끔하게 라인이 잡혀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스티어링휠도 신형으로 들어가 있으며 AKG 오디오와 물리버튼과 햅틱버튼이 공존하였으며 세미 아날린 가죽 시트와 플로팅 센터 콘솔과 파노라마 선루프등 들어가 있는 모습과
이전과는 다르게 우드와 알루미늄으로 마감 처리되어 있는 모습과 레드색상의 시트가 정말 멋져 보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선충전 시스템 같은 경우 속도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졌으며 25% 넓은 시야를 확보하였습니다
파워트레인과 출시여부
신형 2세대 XT5 같은 경우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9단 변속기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조합으로 구성이 되어있어 도합 237마력으로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연속적 댐핑 컨트롤도 가능하며 1/500초마다 노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지형에 맞는 댐핑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출시 같은 경우 북미는 이미 24년형이 출시가 되었으며 국내에도 곧 출시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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