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대표 자동차 브랜드인 포드에서 한국에서 철수예정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29년간 함께해 온 포드 코리아
포드 코리아 같은 경우 3곳의 판매사인 선인 자동차, 더파크, 프리미어 모터스 3곳의 대행사에서 판매가 되었습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 지역을 나누어서 3곳의 판매사에서 나눠서 진행이 되어왔으며 29년간 있어 포드 코리아가 급하게 철수 결정을 내린 사항은 아닌 점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지난 3년간 판매량이 줄어들게 되면서 꾸준하게 판매량이 점차 감소가 되어온 점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23년에는 포드가 36%에 달하는 급감으로 인하여 모델 라인업 부족과 특정 모델 의존으로 인하여 더 그런 것이 아닌가에 대한 생각을 해볼 수가 있었습니다.
19년도부터 하여 판매 부진이 시작되면서 꾸준하게 국내 시장에서 1 만대씩 팔던 포드가 줄어들게 된 점을 볼 수가 있었으며 그 후로 브롱코와 레인저 익스페디션등을 출시하였지만 대중들의 시선은 생각보다 차가운 점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판매 부진 및 익스플로러 전기차의 출시?
제일 크게 생각되는 작용 중 하나는 가격인상과 편의사양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환율로 인한 가격인상들은 많은 소비자에게 가격면에서 부담이 되고 포드 내에서도 특정 모델만 팔릴뿐더러 특유의 투박함과 실내 스타일이 요즘에는 선호하는 사람들이 한정되어 있고 서비스에 대한 이슈가 많아지게 되면서 선호도가 떨어진 이유 중 하나가 아닌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 수가 있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익스플로러와 머스탱 두 모델을 기준을 제외하면 사실상 다른 모델은 현실적으로 기대가 힘들어 보입니다
그다음으로 출시를 예정하였던 익스플로러 전기차에 대한 출시 계획이었는데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을 사용하여 출시될 전기 SUV로 UN규정의 준수하지 않아서 재설계를 하느라 출시가 지연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철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며 국내에 대한 출시 같은 경우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후 서비스?
아직 정확하게 철수가 된다고 확정 지어진 것은 아니지만 판매사가 철수에 대한 이슈가 나오며 걱정을 하실 수도 있겠지만 포드 코리아에서 나온 케어 정책 시스템 상품이 있어 유지될 것으로 보이며 10년대 익스플로러 차량으로 시작으로 수입차에 대한 시장 활성화를 시켜줬던 차량으로 생각이 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철수가 안되고 좀 회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또 추가적인 사항이 생기면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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