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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해외차량정보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바이작 패키지 1000마력 제로백 2.2 랩타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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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포르쉐의 전기차 라인업 중 고성능 모델인 타이칸 터보 GT에 대한 정보로 오늘은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GT 바이작 패키지
포르쉐 타이칸 GT 바이작 패키지

 

타이칸 터보 GT와 타이칸 터보 파이작 패키지 모델 같은 경우 전기 스포츠 세단으로 두 모델은 1,100마력대의 괴물 같은 성능을 추구하는 모델로 일반 차량과 다르게 공기역학 및 경량 구조 높은 성능의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최근 소식

포르쉐 타이칸 GT 바이작 신기록

포르쉐는 최근에 동일한 모델의 양산 버전 모델을 뉘르 부르크링에서 신기록을 새우며 미국에 캘리포니아에 있는 웨더택 레이스웨이 라구나 세카에서 랩타임 1분 27.87초를 기록하였다고 하며 이전 기록인 7분 7.55초의 랩타임을 달성하며 타이칸 터보 S보다 22년도 8월에 퍼포먼스 패키지를 장착한 타이칸 터보 S보다 무려 26초나 빠른 기록으로 뉘르부르크링에서 타이칸 터보 GT모델은 파워트레인 타입 상관없이 가장 빠른 4 도어 모델로 자리를 잡았다는 것입니다.

 

타이칸 터보 바이작 패키지

 

포르쉐 타이칸 GT 바이작 패키지

GT 바이작 패키지 같은 경우 공기역학과 경량 구조를 갖춰 성능에 중점을 둔 모델로 트랙을 달리기 위한 차량으로 포지션이 맞춰져 있는 타이칸 터보 GT 보다도 0.1초 빠르며 최고 시속은 305km/h로 타이칸 터보 GT 290km/h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어 디플렉터와 카본 위브 마감의 고정식 리어 윙이 특징으로 다운포스 220kg로 바이작 패키지는 로고가 리어 윙 양쪽에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포르쉐 타이칸 GT 바이작 패키지

 

바이작 패키지뿐만 아니라 타이칸 터보 GT 모델도 리어 엑슬에 최대 전류 900A 펄스 인버터가 사용이 된다는 것으로 타이칸 터보 S보다 600A 펄스 인버터 보다 훨씬 높은 출력 토크를 보여주고 있어 두 버전의 토크가 1,340Nm로 타이칸 터보 GT모델 같은 경우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555km 정도로 된다고 합니다

 

 

 

실내 디자인

포르쉐 타이칸 GT 바이작 패키지

 

기존 타이칸 실내와 비슷하지만 헤드레스트에 터보 GT로고가 들어가 있고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 플러스가 들어가 있어 전동식으로 18 way로 움직일 수가 있고 메모리 패키지가 포함이 되어 추가 비용 없이 옵션으로 주문을 할 수가 있으며 요청 시에 톤의 볼트 블루 색상 또는 GT실버 인테리어를 전용으로 선택하여 인테리어 장비를 선택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포르쉐 타이칸 GT 바이작 패키지

타이칸 터보 GT에는 타이칸 터보 S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적용이 되어 있으며 스티어링 휠의 레이스 텍스가 덮여 있어 12시 방향에 있는 모습과 함께 포르쉐의 상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형성 및 연비

포르쉐 타이칸 GT 바이작 패키지&타이칸 GT

 

타이칸 터보 GT와 터보 GT바이작 패키지는 독일에서 240,000유로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부가세 19% 포함) 원화로 하면 3억 4800만 원 정도로 측정되는 것 같습니다.

 

타이칸 GT ,타이칸 터보 S 전비
차량명 복합연비
타이칸 터보 GT 100km 기준 21.3~20.6 kWh  환산시 (4.63km~4.85km)
타이칸 터보 GT 바이작 패키지 100km 기준 20.5~17.9kWh 환산시 (4.88km~5.59km)
타이칸 터보 S 100km 기준 20.5~18.0kWh  (4.88Km~5.56km)

 

 

타이칸 GT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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