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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해외차량정보

120KM 전기로만 주행 PHEV 올뉴 파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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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24년도 1월부터 판매를 예정 중인 파사트 모델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바리안트 모델& e-하이브리드 R라인 바리안트 모델

 

이번 파사트 모델같은 경우 크게 두가지 트림으로 나뉘게 됩니다 한가지는 바리안트 모델과 한가지는 e-하이브리드 R-라인 바리안트 모델로 나뉘게 됩니다. 이번 9세대 바리안트 모델들  같은경우 왜건 스타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세단 같은경우 폭스바겐에 ID7모델이 대체가 되어 출시가 됩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전장 4,917mm
전폭 1,852mm
축거 2,841mm
전고 1,506mm
트렁크 넓이 기본 947L 2열 폴딩 시 최대 1,920L

ID7이 세단으로 나오게 되면서 나누어지게 되긴 하지만 파사트에 세단 모델이 안 나오게 되는 것은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파사트 모델 같은 경우 유럽, 북미, 동아시아 인기가 많은 모델 중 한 가지의 폭스바겐의 차종중 한가지 차량으로

이번 파사트 파워트레인 라인업 같은 경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포함된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나온다고 합니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TSI)는 최고출력 201마력과 261마력 사양으로 나뉘게 되며 PHEV모델 같은경우 충전이 50kw 급속충전을 지원 한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실내

MQB evo 플랫폼을 반영시킨 신형 파사트 같은 경우 골프와 같은 그룹내 아우디의 A3모델과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공유 하고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반영이 될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파사트에 실내 같은경우 10.25인치 풀 LCD 클러스터 12.9/15인치 MIB4 대화면 디스플레이 칼럼식 기어가 탑재되며 공압식 4 way 요추받침 3~10 챔버 마사지 시트 기능이 적용이 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파사트 바리안트 모델

조수석에 있는 디자인 패턴과 엠비언트라이트도 적절하게 배치되어 은은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으며 일체형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큰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나름 괜찮은 배열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 것 같습니다. 상위 트림은 IQ.Light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가 탑재가 된다고 하며 무선충전 및 통풍 열선도 제공이 됩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실내

2033년까지 전 라인업에 전동화를 선언한 폭스바겐인 만큼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이 될 것이고 하며 수동변속기도 폭스바겐이 향후 전 차종에 배제를 선언한 만큼 자동변속기만 선택 가능하고 폭스바겐의 많은 변화를 보여줄 것으로 생각이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확실히 왜건에 대한 인식이 별로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실용성 및 디자인 디자인에 대해서 가장 많은 이유라고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SUV가 자리 잡고 있으며 세단이면 세단 인식이다 보니 왜건의 성장세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중한가지가 아닐까라고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신형 파사트가 어떠신지 궁금해지기도 하며 앞으로 폭스바겐의 지향성을 알아볼 수 있었던 포스팅이었으며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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