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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국내차량 정보

르노의 새로운 중형 SUV '라팔'출격 출시와 가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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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르노 자동차의 QM6 차량의 후속을 이을 중형 SUV인 라팔 차량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르노 라팔

중형 SUV 모델이지만 기존 qm6 모델보다 크며 쿠페형 모델과 연비 또한 개선된 점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라팔 모델에 대해서 한번 세부적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페형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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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라팔

 르노 라팔은 전장 4710mm 휠베이스 2738mm를 가진 중형 쿠페형 suv로 qm6보다 전장이 약 4cm 길고 3cm 이상 긴 휠베이스를 가졌습니다. 최근 푸조에서 르노로 자리를 옮긴 디자이너질 비달이 처음부터 프로젝트에 참여한 첫 번째 모델로 르노의 완전한 차세대디자인을 가졌으며 그렇기에 나름 신형인 오스트랄과도 다르게 생겼고 오히려 푸조의 차량과 비슷한 날렵한 느낌도 볼 수 있으며 무엇인가 XM3 같은 측면의 디자인의 느낌이 있었습니다 xm3와는 달리 지상과 낮아서 푸조의 508 모델의 부분적인 느낌도 들면서 20인치의 커다란 휠이 디자인의 마무리를 도와주고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실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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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라팔 실내

실내 디자인은 깔끔하게 배치가 되어 있는 것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간결한 배열과 터치 및 공조 버튼 또한 12.3인치의 디스플레이 버튼 밑에 물리로 적용이 되면서 3스포크의 스티어링휠과 9.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된것을 볼수가 있었습니다.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사용되는 고릴라 글래스가 적용이 됨녀서 빛 반사 억제 및 뛰어난 픽셀 수를 선명한 화면을 볼수가 있으며 LG와 협력하여 만든 안드로이드 시스템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용도 가능하며 기존 S링크보다 7배 이상 처리속도가 빠르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중앙부같은경우에는 기어봉 대신하여 컬럼식 기어가 장착이 되어 있기 때문에 좀더 깔끔하게 디자인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요즘은 디자인 및 실용성을 위하여 기어봉 보다는 컬럼식 기어가 많이 들어가는 추세인거 같습니다 

 

솔라베이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이 되어 있어 시원한 뷰 제공과 더불어 투과율 및 부위를 선택을 할수가 있으며 530L의 트렁크가 있으므로 큰 공간을 제공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CMF-CD

르노 라팔
르노 CMF 구동방식

 

르노에서사용되고 있는 전륜구동 기반 4륜구동 방식인 CMF-CD방식같은경우 엔진 배치 구역, 운전석, 전면 하부 차체, 후면 하부 차체, 전기 및 전자 장치 총 5개로 구성되어 있고 기존 플랫폼 외에도 다른 플랫폼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공통 모듈 세트를 활용해 구축하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운행되고 있는 SM6 QM6도 CMF CD 방식이라고 할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 및 제원

르노 라팔
르노 홈페이지

라팔의 파워트레인은 기본모델에서 1.2 3기통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가 합쳐져서 최고출력 197마력이 성능을 보여줍니다해당 에닌 구성은 오스트랄을 통해서 이미 공개된 엔진으로 상위 모델에 경우 후륜에 전기 모터가 추가되어서 4륜 구동 시스템을 구성하며 배터리팩이 큰것이 탑재 되어서 296마력의 최고 출력에 엔진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며 전후륜에 맥퍼슨 스트럿과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탑재가 되며 고속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서 3세대 4컨트롤 으드밴스트 시스템과  무려 4륜조향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마무리

 

내년초에서 봄 사이에 출시가 될것으로 보이는 라팔 같은경우 시작가격 5천만원대로 예상이되며 옵션이 추가가 되면 좀더 높아진 가격으로 부담이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차량의 옵션과 디자인 상품성이 향상 되면서 올라가는 금액이지만 생각이 많아 지는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여기 까지며 라팔이 출시가 되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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