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해외차량정보

페이스리프트로 돌아온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살펴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이번 디스커버리가 부분적인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한번 무엇이 달라졌는지 한번 같이 살펴보시겠습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14년도에 출시가 되었던 중형 SUV 프리랜더의 끝으로 후속 차량으로 랜드로버 차량 라인업에서 레인지로버 라인업 디스커버리 라인업으로 크게 두 가지로 나뉘며 콘셉트카 같은 경우 2014 년도 9월에 처음 선보이며 15년도에는 국내에도 판매를 시작하여 만나 볼 수가 있었습니다.

 

1세대 처음 모델이 나왔을 때 L550 모델로 처음 나오면서 랜드로버의 독자 엔진 4 기통의 인제니움 엔진을 장착하면서 15년도에 9단 ZF미션 수동 모델은 6단 게트락 미션을 달아 나오면서 국내에서는 9단 변속기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15년도 당시에 출시하였을 때는 준수한 크기와 부담스럽지 않은 외관크기 덕분에 인기가 많았으며 랜드로버에서 나름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가 있어 사랑받았던 모델이기도 한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2024 디스커버리 스포츠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4

이번 모델은 바로 이전 20년도에 페이스 리프트된 모델에서 부분 변경을 하여 판매 예정임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무엇이 달라졌는지 한번 살펴보면 먼저 외관에서는 P250 다이내믹 SE트림에서 상징인 주간 주행등과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하면서 및 하단 부분에는 글로스 블랙이라는 색상을 적용하여 투톤 효과와 스포티한 점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었고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4

 

전면부 하단에 3줄 에어인테이크가 디스커버리 개성 있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바뀐 모습은 실내에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공조장치는 11.4인치의 PIVI PRO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시인성을 개선하였으며 여기에서 온도조절 열선시트 주행 관련 조작 열선 윈드 스크린 사이드바 컨트롤러 등등 여러 가지를 실행할 수 있으며 다크 아노다이즈 알루미늄 트림으로 감싸져 있는 새로운 토글 방식의 기어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4

 

신형 랜드로버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 4 스포크 스티어링휠의 단조로우면서 부분적인 고급스러움을 선사해 주는 듯한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운행하는데도 불편함을 없애기 위하여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와 3D 서라운드 뷰 등이 탑재가 되어 있는 모습과 함께 249마력에 37.2 토크로 제로백이 8초도 안 걸리는 7.8초대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4

 

공간 또한 대형 사이즈 수준의 968mm 레그룸 및 984mm의 헤드룸으로 웬만한 성인 남성이 앉아도 편하게 갈 수 있는 점과 뒷좌석을 접고 폴딩시 최대 1794리터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가 있으며 디스커버리 스포츠 외관에서도 볼 수가 있듯이 2열 좌석을 1열보다 높게 설계하였기 때문에 시트에 착석하는 승객들 또한 높은 시야로 개방감 및 쾌적함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폴딩 또한 40:20:40 분할로 가능합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4

마지막으로 디스커버리 스포츠답게 오프로드의 면모도 잘 보여주고 있는데 도강 같은 경우 최대 600mm까지 가능하며 2.5톤까지 견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방성 면모를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에서 7,290만 원 P250 다이내믹 SE트림은 7,660만 원에 가격대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4

 

 

디스커버리 스포츠에 대한 페이스리프트 소식은 여기 까지며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