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현대에서 이니시움을 공개하며 차량에 대한 개인견해와 함께 한번 다뤄 보려고 합니다.
27년간의 노력
98년도 처음 현대자동차에서 수소차 개발팀을 신설하였고 2000년 미국 UTC파워와 6개월 간 공동 개발해 수소전기차를 처음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후 2004년에는 독자 개발 스택을 탑재한 수소전기차를 개발하는 등 미래 세대를 위한 수소전기차 개발을 지속하며 투싼 1세대 모델에
적용을 하여 개발된 모습 같은 경우 이번 이니시움을 알게 되면서 처음 알았던 소식이었고 이후 기억하는 첫 수소차량을 알게 된 것이
2013년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의 본격적인 양산체제를 돌입한 투싼 ix Fuel Cell 수소전기차를 선보였으며 당시에 1억이
넘는 금액으로 알고 있어서 나름 신선하며 충격적인 느낌을 받았던 기억이 나는 것 같습니다.
그 후 다음세대인 넥쏘가 수소차량이 2018년도에 나오게 되면서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이후 모습을 공개한 이니시움은 현대차가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차세대 수소전기차의 상품성과 디자인 측면의 방향성을 담은 콘셉트카로
현대차 신규 디자인 언어 중 하나인 아트 오브 스틸이 적용과 여러 가지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수소 전기차 이니시움
이니시움은 전방부 다중 골격 구조 및 측면 차체 구조를 강건화시켰고 9 에어백 탑재 등 안전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을 볼 수가 있었으며
뒷좌석 레그룸, 헤드룸을 여유롭게 확보하고 시트백 리클라이닝 각도, 리어도어 오픈각을 넓게 하였으며
수소탱크 저장 용량을 높였으며 에어로다이내믹 휠이 적용되었고 구름저항이 적은 타이어 탑재 등을 통해 650km 이상의 주행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연료전지시스템과 배터리 성능 향상으로 최대 150kW의 모터 출력을 구현, 기존보다 향상된 주행 성능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넥쏘 이후 6년이라는 기간 동안 개발을 하여 공개가 된 이니시움 같은 경우 현대의 최신 디자인 반영과 함께 전면부 헤드라이트는
일자로 들어가며 모스부호의 느낌을 보여주고 있으며 하단의 네모 디자인으로 되어있는 안개등과 단조로우면서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볼 수가 있었고 후면의 디자인도 정사각형 스타일에 램프가 들어가 있으며 하단의 범퍼 스타일이 강인해 보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수소전기차의 시장 진입
현재 일반 주유소가 자리를 오랫동안 잡고 전기충전소가 최근 들어 생기고 있습니다 수소차 같은 경우도 예전부터 있기는 하지만 수소 충전소 같은 경우 인프라 구축과 확장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수소의 가격이 KG당 1만 원대로 진입을 하게 되면서 가성비 및 고객의 부담감이 적지 않을 것으로 되며 배터리 스택의 정비 용이성과 수리를 한다 해도 막대한 수리비용으로 현재로서는 어려워 보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엔 어떠신지 궁금해지며
댓글을 통해 한번 개인 견해를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며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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