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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그시절 향수 자극 차량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기함 세단 에쿠스 [그시절 향수자극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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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오늘은 그 시절 명차라고 불렸던 현대자동차의 에쿠스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쿠스는 99년도에 처음 각쿠스라고 하여 생산되었던 차량으로 현재의 제네시스라인업을 이어주게 된 전신 모델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1세대 에쿠스 [각쿠스]

현대 자동차 에쿠스 1세대 전기형

 

에쿠스는 1세대 모델인 에쿠스는 GS JS JL라인업으로 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상위 트림은 VS트림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초기형 엔진은 3,000cc 시그마 엔진과 3,500cc 엔진 두 가지 모델로 이루어져 있으며 06년도에는 3,300cc 모델과 3,800cc 그리고 리무진 모델인 VL450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E 세그먼트급 개발을 한 모델로 후에는 쌍용자동차에서 체어맨이 나오며 경쟁 구도를 갖게 되었으며 

 

현대자동차 에쿠스 1세대 후기형

 

페이스리프트가 이루어진 뒤에 지금에 람다 엔진 라인업인 330 모델과 380 라인업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이 당시 02년도에 JS350 모델 같은 경우 5천만 원이라는 거금을 보여줬으며 하지만 이 당시에 매년에 1만 2천대 정도 팔렸으며 월에 1천대 정도 판매가 되었으며 F세그먼트의 진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진점과 함께 특이한 점은 리무진 차량 중에서 흰색 모델 같은 경우 오더를 통해서 주문제작 하는 모델이었다고 합니다.

 

 

2세대 에쿠스

현대자동차 에쿠스 VI 전기형

09년도에 초기형 에쿠스인 VI 모델이 등장하게 되면서 환골탈태가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체어맨과 비교하여도 앞도적인 판매량을 보여줬으며 이전 디자인에 비해서 확실히 날렵해지면서 중후한 느낌도 보여줘 고급차량에 위상을 볼 수가 있었으며 V6 3800 엔진을 기본 세팅하였으며 차량에 트림은 VS로 (VIP SEDAN) 통합이 되었으며 타우엔진인 V8 4600cc와 5.0 두 가지의 파워트레인까지 같이 선보였으며 특이한 점은 3.8 모델과 5.0 모델에 리무진 모델을 선보였으며 11년도부터는 기존에 있던 4.6 타우엔진은 없어지며 GDI 3.8 람다와 5.0 타우 두 가지 모델만을 선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에쿠스 VI 전기형

 

이전과 다르게 11년도 생산분부터는 아이신 6단 자동 변속이 아닌 현대파워텍의 8단 자동 변속기가 들어가게 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2세대에서는 VS380에 프레스티지 트림 및 VS460 500 모델에서는 지금 g90에도 없는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 옵션에서 콘솔박스에 냉 온장고를 추가시킬 수가 있었으며 정말 퍼스트 클래스 부럽지 않은 위상을 보여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현대 자동차 에쿠스
현대자동차 에쿠스 VI 리무진 전기형

 

당시에는 에쿠스의 사이즈가 너무 커서 주차 및 코너를 진입하는데도 부담이 컸으며 차량의 CC가 있기 때문에 연비도 안 좋아 아무나 탈 수 없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으며 스탑 앤 고 기능도 없기에 극악의 연비를 경험할 수가 있었으며 감내해야 할 부분이 많았다는 것을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현대 에쿠스 에르메스 

 

페이스리프트 

현대 자동차 에쿠스
현대 에쿠스 VI 후기형/리무진

이전의 차량과 다르게 휠의 디자인도 달라지며 트림이 높은 세로형 그릴 같은 경우 이전 세로형 그릴보다 살이 더 많이 추가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LED 헤드램프와 AFLS 기능까지 들어가 정말 멋있다고 생각되며 

현대 에쿠스 VI 후기형 실내

전자식 기어레버와 디지털클러스터의 UI 변경 및 웰컴 음이 좀 조정된 모습과 함께 부분 변경과 명품으로 유명한 에르메스와 에쿠스를 콜라보하여 한정판 모델도 출시가 되었고 스탑 앤 고 네비도 이전에 비해서 좀 커지며 블루링크도 들어갔으며 이전 후석 모니터는 센터 중앙에 한 개가 있는데 양 뒷좌석에 2개가 들어간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후속 모델 

현대자동차 EQ900/G90 1세대

15년까지 출시를 하게 되며 16년도부터는 단종이 되면서  한국에서는 EQ900이라는 에쿠스의 후속 작품이 나오게 되면서 18년도 까지 운행이 되었고 19년도부터 21년까지 1세대 G90을 22년도부터 하여 현행 운행되고 있는 RS4 G90이 지금까지 출시가 되며 현재의 제네시스를 만들었던 발판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현행모델 Rs4 G90

그 시절 향수차량인 플래그십 대표 세단인 에쿠스 모델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지금 봐도 디자인만큼은 현역이라고 생각되며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모델이라고 할 수가 있으며 아무나 탈 수가 없고 회장님 차량에 대한 인식이 강했던 것으로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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