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쉘입니다
오랜만에 그 시절 자동차 편으로 카마로에 고성능 ZL1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그 시절 향수자극 차량] 머슬카 카마로 ZL1편](https://blog.kakaocdn.net/dn/dgD95I/btsKDAILRQu/NA7xzZKhXNh60qzC5k7Kbk/img.png)
카마로의 전성기
![[그 시절 향수자극 차량] 머슬카 카마로 ZL1편](https://blog.kakaocdn.net/dn/PGhCi/btsKDfSI66W/ObDkZRWOQi3l8NzYdSiqBK/img.png)
67년의 시작과 함께 16년 6세대 모델까지 선보인 카마로 같은 경우 머스탱의 경쟁 모델로 만들어진 미국의 대표 머슬카 중 한 가지 모델로
2018년도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6.5세대라는 명칭으로 마지막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 시절 향수자극 차량] 머슬카 카마로 ZL1편](https://blog.kakaocdn.net/dn/GtRYL/btsKDPlvlV3/2D6dfj3P9R22uumVAxZzs1/img.png)
카마로 최고 트림이라고 할 수가 있는 ZL1 트림 같은 경우 카마로 ss와 달리 V8 6.2 LT4 가솔린 슈퍼차저 엔진을 적용하여 650마력에 89.7kg.m의 출력을 보여주며 제로백 3.5초의 성능으로 슈퍼카와 비슷한 스펙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시절 향수자극 차량] 머슬카 카마로 ZL1편](https://blog.kakaocdn.net/dn/b6iAI3/btsKDXwYBr3/gARBer3GhU73wfrocD21Hk/img.png)
뉘르부르크링에서 랩 타임 최고기록 7분 29초의 기록과 1LE 패키지가 더해지면 7분 16초의 대단한 기록을 보여주었습니다
17년도 기준 생산되었던 ZL1 기준 전륜 285/30/20에 후륜 305/30/20 사이즈즈의 타이어 셋업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 시절 향수자극 차량] 머슬카 카마로 ZL1편](https://blog.kakaocdn.net/dn/qTl4u/btsKDpOlvnm/ahetpxPGv37lP28hkk6py1/img.png)
ZL1 엑소시스트 파이널에디션
![[그 시절 향수자극 차량] 머슬카 카마로 ZL1편](https://blog.kakaocdn.net/dn/bSwkrC/btsKDhW1xgr/kib9qFIqg670R3KTtCyKd1/img.png)
예전 한번 포스팅으로 다룬 적이 있는 헤네시라는 브랜드에서 카마로 ZL1을 기반으로 하여 손을 거쳐 ZL1 엑소시스트라는 차량을 개발을 하였습니다 엄청난 퍼 포먼스와 성능답게 머슬카의 최고급인 닷지의 데몬과 경쟁을 하여 잡기 위해 이름조차도
![[그 시절 향수자극 차량] 머슬카 카마로 ZL1편](https://blog.kakaocdn.net/dn/ekLlA7/btsKCSX5w4q/ETO8jx7dz9FAAY3xJ1gc4k/img.png)
엑소시스트라고 작명을 하며 데몬의 840마력 세팅을 넘어선 엑소시스트는 1,000마력대의 괴물 같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시절 향수자극 차량] 머슬카 카마로 ZL1편](https://blog.kakaocdn.net/dn/drmz7y/btsKDQxVpYQ/cGrtn6LLslMtRhdTH9geq1/img.png)
엑소시스트 파이널 모델 같은 경우 한정판으로 생산되었기 때문에 57대만 제작이 되었으며 기존 ZL1보다 좀 더 스포티한 바디킷 리어 스포일러 등 공기역학 고려와 디자인의 개선이 된 모델로 더 커진 과급기 및 보조 연료탱크 업그레이드된 흡기와 , 연료시스템 등 엔진에 관한 내구 및 성능이 전부 개선된 모델입니다

덕분에 최고출력 1,000마력에 936-ft 토크로 제로백 2.1초를 보여주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아벤타도르보다도 더 높은 성능을 보여주며 쿼터마일 드래그 기록 9.57초 최고시속 350km/h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그 시절 향수자극 차량] 머슬카 카마로 ZL1편](https://blog.kakaocdn.net/dn/PO4UQ/btsKDW5TM7a/VQ9XIxlKd0esLvQrAP5QBk/img.png)
이후 데몬 170이 출시가 되면서 엑소시스트의 성능을 넘긴 1025마력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추후 한번 다시 포스팅으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시절 향수자극 차량] 머슬카 카마로 ZL1편](https://blog.kakaocdn.net/dn/cdjXLX/btsKCSqeDVY/i1s9VKHrckmYCqYt8mypx0/img.png)
30주년 모델이 당시 한화가 2억에 육박한 금액이니 파이널 에디션은 더 비싼 가격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 시절 향수자극 차량] 머슬카 카마로 ZL1편](https://blog.kakaocdn.net/dn/bdBZ9C/btsKEu19JHG/jJXP73fGs8oFg0tERhu9i0/img.png)
포스팅에 대한 내용은 여기 까지며 신차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Motors > 그시절 향수 자극 차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료 1L로 100km 갈수가 있는 극강의 연비차량 폭스바겐 XL1 (37) | 2024.06.20 |
---|---|
이제는 볼수 없는 그 시절 배기량 깡패 닷지 바이퍼 SRT GTS (56) | 2024.05.14 |
그시절 향수자극 차량 대우 자동차 르망 (86) | 2024.03.10 |
[그 시절 향수 자극 차량] 아쉬움이 많은 현대자동차 아슬란 (65) | 2024.02.16 |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기함 세단 에쿠스 [그시절 향수자극 차량] (74) | 2024.02.13 |